놀이가 영유아 신체발달에 미치는 이유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가 영유아 신체발달에 미치는 이유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영·유아의 신체발달
1) 영아의 신체발달
(1) 특징
(2) 신장
(3) 체중
2) 유아의 신체발달
(1) 특징
(2) 체중과 신장
3) 유아의 신체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유전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3) 영양적 요인
2. 신체 운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발달과 유전
2) 발달의 환경과 학습
3. 놀이와 영유아 신체발달
1) 놀이와 신체발달
2) 놀이와 신체적 발달의 중요성 4. 놀이가 영유아 신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1) 유아 신체 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
2) 2, 3세 유아의 다양한 신체 활동 놀이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영유아기의 놀이는 장차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는 초석이 되고 있다. 영유아기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로 영유아기에 신체적 육체적 건강이 평생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영유아기는 다른 시기보다 질병에 대한 취약성이 놓고 건강한 생활에 기초가 되는 기본생활 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는 시기 이므로 영유아와 함께 생활하는 부모,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은 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서로 협력해야 한다.
영유아가의 발달은 장래의 성장과 건전한 생각과 건강한 육체를 가지기 위해 절대로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부모와 교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부모와 교사의 역할에 따라 영유아의 발달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영유아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발달뿐만 아니라 정신적 측면에서의 발달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신건강을 정신질환이 없는 상태로 이해하고 특별한 정신적 질환을 앓고 있지 않으면 정신적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참고문헌
1. 공계순 외 4명, 2006, 아동복지론, 학지사.
2. 이경화, 2001, 아동 발달과 상담, 학문사.
3. 성영혜, 2003, 김연진, 아동복지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3. 임종운, 2002, 아동복지론, 홍익사.
4. 장영희, 2005, 영아교육과정,양서원.
5. 김혜경, 2003, 영유아 프로그램, 창지사.
6. 윤애의, 김온기 외 8명, 2003, 창지사, 보육의 이해와 영·유아보육프로그램.
7. 유가호 외 6명, 1997, 보육학개론, 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아발달] 영아발달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역할에 관해 다양한 생각들을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 영유아간의 상호작용의 점수가 높을수록 프로그램의 질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즉각적이고 반응적인 교사의 상호작용 경험을 받은 영유아가 언어와 인지발달 면에서 긍정적이고 또래와 친사회적 관계를 만들어가는 등 긍정적인 사회․정서적 행동이 높아짐을 보고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영아 보육교사의 민감하고 반응적인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이 중요함을 유추할 수 있다.2) 영아의 신체 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영아들이 실외놀이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만0~5세)의 일상생활 속 놀이에서 볼 수 있는 영유아기 수학적 지식의 사례 3가지를 찾아 설명하고 해당 수학적 지식
  • 발달을 “기억 및 인과성의 발달과 밀점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사건의 시간적 순서대로 배열하는 능력에는 물리적인 경험을 기억 하든지, 혹은 사건의 일과관계를 규정할 수 있는 논리적 사고가 뒤 따라야 한다.”고 하였다.2. 영유아(만0~5세)의 일상생활 속 놀이에서 볼 수 있는 영유아기 수학적 지식의 사례1) 00(만4세)의 수학적 지식 사례예성이는 마름모 모양, 세모 모양의 블록들로 ‘로케트’를 만들었는데, 이 ‘로케트’를 본 재빈이가 예성이

  • 보육교사가 가져야할 지식 정리, 가장 중요한 것과 그 이유 및 본인이 해당하는 지식을 얻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또한 부모와도 대화를 해야 한다. 이렇게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과 의사소통할 때 영유아를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그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의사소통 기술을 익힐 수 있게 되는 것이다. Ⅳ 참고자료-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박은경, “보육교사자질향상에 관한 연구”, 국민대, 2010

  • 영․유아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 영유아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목 차 Ⅰ. 놀이의 정의와 특성1. 놀이의 개념2. 놀이의 특성3. 놀이와 교육4. 유아의 연령별 놀이 발달과 특징Ⅱ. 영유아의 놀이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1. 사회적 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2. 물체를 가지고 하는 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3. 상상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4. 신체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Ⅲ. 놀이지도의 실제★ 놀이지도의 십계명★ 영,유아를 위한 오감 발달 놀이 지도* 컵 쌓기 - 연령: 18-23개월* 공

  • (유아교육론 D형) 4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15점),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1) 유아에게 놀이란2) 놀이의 기능(1) 놀이의 발달 촉진적 기능(2) 놀이의 치료적 기능(3) 놀이의 진단적 기능3)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1) 신체발달과 놀이(2) 정서발달과 놀이(3) 언어발달과 놀이(4) 인지발달과 놀이(5) 사회성 발달과 놀이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1) 00 숲유치원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 - 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