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들이 자유선택활동 시 영역별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시오 (놀이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12 / 2023.04.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유아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놀 때보다 더 잘 놀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자유란 환경, 공간, 개인의 신념과 가치가 외부의 제약이나 그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상태를 말하며, 선택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선택하는 결정을 말한다.

즉 유아의 자유로운 선택활동은 그날의 주요 교습 및 학습활동의 시간이며, 놀이체험을 통해 전 영역의 발전이 통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내자유선택활동의 흥미영역의 구성의 원리와 영역별 교구를 정리하여 서술하고 0-2세 또는 3-5세 영유아의 1명
  • 하기 때문에 유아에게 있어 흥미영역과 같은 물리적 환경은 매우 중요한다고 할 수 있고, 물리적인 시설 및 환경은 단순히 물리적 존재로서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생동하는 유아들의 성장, 발달에 끊임없이 작용하는 정신적인 영향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어린이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내자유선택활동의 흥미영역의 구성의 원리와 영역별 교구를 정리하여 서술하고 0-2세 또는 3-5세 영유아의 1명을 대상으로 언어영역

  • [2021 유아교육론][1번]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인터넷으로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시키는 최상의 방법이며, 놀이를 왕성하게 유도함으로써 종합적이고 유연성 있는 지도가 가능하고, 인간 교육의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 이처럼 놀이는 유아에게 있어 생활 그 자체이자 배움의 형식이다. 현대교육에서도 가장 중요한 원리 중 하나는 바로 놀이 중심 교육이다. 유아의 놀이는 세계를 탐색해 가는 기본적인 인식 행위이자 자아를 확장시켜 가는 성장 활동이다. 이처럼 놀이는 다양한 발달과 학습을 이루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Ⅱ. 본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활동을 자유롭게 해보는 교육내용, 4세는 어느 정도 주제를 의식하고 주제에 맞게 활동해보는 교육내용, 5세는 좀더 창의적으로 활동하고 비판해 볼 수 있는 교육내용 등으로 분석되었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지난 1998년 6월 30일 교육부 고시 제 1998-10호로 제 6차 교육과정이 개정, 공포되었다. 제 5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부터 유치원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영역별 교육 내용을 Ⅰ․Ⅱ수준 및 공통수준으로 구분하여 유아들의 발달 수

  • [보육과정] 프로젝트 접근법
  • 시켰던 성숙주의의 분위기 속에서 듀이는 다윈의 진화론 이전의 사고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프뢰벨이 부각시켰던 아동기에 대한 존중, 놀이의 본질적 중요성을 인정하였고 구체적인 방법과 환경 구성에 있어서는 보다 자유로운 아동 중심의 활동, 생활 중심의 활동의 필요함을 지적하였다.듀이의 실험학교는 1903년까지 계속되었다. 이 실험학교는 1898년 가을에 아동도 82명으로 증가하였다. 학급 집단은 소수로서 8~10명씩을 각 교사가 담당하였다.

  •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생각을 개진해보고자 한다.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프로젝트 접근법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한 교수-학습 방법이다. 즉, 소집단(전체 또는 개인)의 유아들이 학습할 가치가 있는 주제에 대해 교사의 지도와 안내를 받으며 공동으로 연구하는 목적-지향적 활동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문제에 대한 정답을 찾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사와 또래들과 함께 연구하는 과정에서 주제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학습하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