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내자유선택활동의 흥미영역의 구성의 원리와 영역별 교구를 정리하여 서술하고 0-2세 또는 3-5세 영유아의 1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4 / 2018.05.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내자유선택활동의 흥미영역의 구성의 원리와 영역별 교구를 정리하여 서술하고 0-2세 또는 3-5세 영유아의 1명을 대상으로 언어영역 놀이를 관찰한 후 놀이발달 및 상호작용의 특징을 언어발달이론에 근거하여 분석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실내자유선택활동의 흥미영역의 구성 원리와 영역별 교구 정리
1) 미술 영역
2) 역할 영역
3) 쌓기 영역
4) 탐색영역
5) 언어영역
6) 신체영역
2. 3-5세 유아 대상 언어영역 놀이 관찰 및 언어발달이론에 근거한 놀이발달 및 상호작용의 특징 분석
1) 관찰대상 유아 신상 정보
2) 관찰대상 아동 선택이유
3) 상호작용주의이론에 따른 놀이발달 및 상호작용의 특징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흥미영역은 유아의 생활공간이자 놀이공간으로 자유선택활동시간에 활성화 되며 여러 형태의 교구장이나 또는 분리대를 이용하여 놀이의 영역을 구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교실에 배치된 흥미영역으로는 쌓기영역, 미술영역, 수조작영역, 과학영역, 음악영역, 언어영역, 역할영역 등으로 배치되며 각 영역에서 유아들은 놀이를 방해받지 않고 집중할 수 있으며 다양한 놀이를 경허하고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형성하는데 기초가 되는 의미 있는 공간이다.
.
Ⅱ 본론
1. 실내자유선택활동의 흥미영역의 구성 원리와 영역별 교구 정리
1) 미술 영역
영유아를 위한 미술 영역은 영아 나름대로 자유롭게 표현해볼 수 있는 공간과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밝고 조용한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고, 다양한 작업 활동을 위해 낮은 책상과 자료를 넣을 수 있는 장, 작품 보관 및 전시를 위한 설비를 갖춘다.
- 참고문헌
-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를 위한 반별운영관리”, 2000
- 정지혜, “유치원 흥미영역의 언어 환경 개선을 위한 실행연구”, 중앙대, 2017
- 정복희, “동화책 읽어주기 접근법이 유아의 문해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 2008
자료평가
- 참고 자료 잘 썻습니다.
- naeun5***
(2020.10.20 00:11: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영화심리분석]영화 `뷰티풀마인드` 등장인물의 정신분석과 행동분석
- 경영학개론] 재벌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제시하시오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