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경영자가 가져야 할 경영마인드를 고객중심마인드, 경쟁우위마인드, 가치중심마인드로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이를 경영마인드의 핵심요소라 합니다 이러한 경영마인드 핵심요소가 실제 경영현장에서 경영마인드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경영마인드가 실제 경영현장에서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본인이 생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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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론

기업은 한 생물과 같다. 때문에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언제든지 위기를 맞이할 수 있는데, 이 위기를 이겨내는 방법 중 경영 의사결정자의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는 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기업가 정신으로 알려진 경영마인드는 시장 내에서 우리 기업이 가지는 포지션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지향해야 할 방향에 알맞은 전략을 세우는 일이라고 이해할 수 있겠다.
본론에서는 경영마인드의 세 가지 요인들을 분리하여 살펴보고, 가치극대화 및 고객중심 마인드로 성공을 거둔 캐논의 사례를 살펴보면서, 경영마인드가 실제 경영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강영규(2021). 기업가정신. 서울: 두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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