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경영자가 가져야 할 경영마인드를 고객 중심마인드, 경쟁우위 마인드, 가치중심 마인드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이를 경영마인드의 핵심요소라 합니다 이러한 경영마인드 핵심요소가 실제 경영현장에서 경영마인드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경영마인드가 실제 경영 현장에서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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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론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브랜드 가치와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기업의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재무적 가치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세 가지 핵심 요인을 아신다면 과열된 기업 경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차근차근 성장을 기록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 세 가지 핵심 요소 중 하나를 간과하고 균형을 잡지 못하면 성장하기 전에 제품 경쟁력이 떨어져 창업에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본다. 과제물에서는 3대 경영요소와 함께 성공기업과 실패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실제 경영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 고민해본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장세진(2018). 경영전략. 서울: 박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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