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_인지행동 상담 중 엘리스의 ABCDE 모형에 관해서 서술한 후, 학습자 자신의 문제 중 하나의 사례를 제시하고, 아래 제시한 내용을 포함해서 ABCDE 모형으로 문제해결 과정에 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상담심리학
인지행동 상담 중 엘리스의 ABCDE 모형에 관해서 서술한 후, 학습자 자신의 문제 중 하나의 사례를 제시하고, 아래 제시한 내용을 포함해서 ABCDE 모형으로 문제해결 과정에 관해 서술하시오.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의 발생과정
2) 상담 과정
3) 합리적 비합리적 신념의 기준제시
Ⅲ.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상담심리학 교안 및 강의
2.사회복지관련블로그.정신건강론.스트레스에 대한 정의, 엘리스 ABC 이론. 2016. 6. 21. 17:18
3.강경미.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서울: 대왕사, 2011.
4.노성숙(Soung Suk Nho). "현대 상담이론 및 심리치료적 접근의 철학적 배경." 哲學硏究 0.99 (2012): 209-2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심리학_인지행동 상담 중 앨리스의 ABCDE 모형에 관해서 서술한 후, 학습자 자신의
  • 상담심리학인지행동 상담 중 앨리스의 ABCDE 모형에 관해서 서술한 후, 학습자 자신의 문제 중 하나의 사례를 제시하고, 아래 제시한 내용을 포함해서 ABCDE 모형으로 문제해결 과정에 관해 서술하시오.차 례Ⅰ.서론1) 인지행동 상담 중 앨리스의 ABCDE 모형에 관하여 서술 2) 개인 사례제시Ⅱ.본론1) 문제의 발생과정2) 상담 과정3) 합리적 비합리적 신념의 기준제시Ⅲ.결론1) 본인 의견Ⅳ.참고문헌Ⅰ. 서론앨리스의 ABCDE 이론앨리스에 의하면 현

  • AlbertEllis의 합리적 정서행동치료
  • 상담』, 시그마프레스, 2008, p.240의 그림 8.1 참고에서 제시되고 있는 것처럼 하나의 순환적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비합리적인 사고는 자기혐오를 낳고, 이는 자기 패배적인 행동을 초래하며, 결국에는 타인을 미워하게 만든다. 이것은 또 다시 타인들이 자신에게 비합리적으로 행동하게 만들고, 또 다시 이러한 순환이 반복된다.Ellis(2001b)는 우리의 비합리적 사고가 일부는 생물학적인 것에서 기인하지만 대부분은 우리의 양육자(부모, 교사, 성직자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엘리스의 합리적 성격이론 21. 제 21장 -2 벡의 인지적 성격이론 22. 프릿츠 펄스-게슈탈트 심리 치료 이론 23. 에릭 번의 교류분석 24.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 형성 이론(2)25. 프로이트의 정신분석(2) 26. 로저스의 인간중심 접근(2)제3장.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정신분석학의 창시자인 프로이트는 인간행동을 지배하는 무의식적 요소와 비지시적인 무의식의 통로로서 꿈의 해석에 대한 가치의 중요성을 자신의 이론에서 강조하였다. 프로이트는 정신결정론

  • [사회복지실천론] 인지모델
  • 과정인 인지과정의 연구로부터 도출된 개념과 함께 행동주의와 사회학습이론으로부터 나온 개념들을 통합 적용한 것이다. 주요 학자로는 백(Back), 엘리스(Ellis), 메이크 바움(Meichbaum) 등이 이 접근에 기여하였다(Bruce & Fedric, 1997).인지행동모델에 입각한 치료과정은 문제를 일으키는 잘못된 가정과 사고의 유형을 확인 점검하고, 재평가하여 수정하도록 격려하고 원조한다. 이 접근에 포함되는 치료적 하위접근 중에 행동치료, 인지치료, 합리정서치료,

  • 심리측정 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
  • 문제의 개념화청소년 내담자의 평가내용을 종합하는 부분. 내담자 문제의 원인과 전개과정, 내담자를 효과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공략해야 하는 부분과 방법에 대한 가설을 세우는 부분. 상담자의개입방향 제시.4. 청소년 내담자 평가의 구체적 영역-상담자의 이론적 관점에 크게 좌우. 상담에서 평가대상이 되는 주요측면은 크게 지적, 정서적, 행동적, 사회적 측면으로 구분1) 지적 영역① 지능: 개인지능검사, 개인의 잠재력, 내담자의 문제가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