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가족교육론 2019]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가족교육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 2019년 교육학과 중간과제 가족교육론 레포트
-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가족교육론 1) 인터뷰 조사내용,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 2) 가족교육프로그램, 가족교육론, 방송대 가족교육론
- 가족교육론2019)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가족교육론(공통)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공통)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
- 본문내용
-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2-1. 인터뷰 대상자에 대한 사항
2-2. 인터뷰 대상자에게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1. 서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이 출생과 동시에 어떤 가정에 속하게 되지만, 가족의 일원으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받는 사람은 흔치 않다.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혹은 가족의 일원으로서 서로에게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가정 내에서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는 뜻이다. 특히나 급변하는 사회에 따라 가족의 형태와 가족 구성원들의 의무는 점점 변화하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사회의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들은 가족 내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가족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태도와 가정 내의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사회적 교육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 그 자체도 당사자들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지만, 더 나아가서는 가족이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단위 중 하나이기에, 가족이 가지는 문제가 곧 사회가 가지는 문제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구체적인 예시가 되는 인터뷰 대상자의 사례를 간단히 정리하고, 대상자가 가지는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분석한 뒤, 해당 대상자에게 알맞은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및 제시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 구성)
- 2020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관련 정보, 가족교육 프로그램)
- 가족교육론 이혼 한부모 대상 가족교육 프로그램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2022년]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가족교육론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가족교육론 과제물
- 가족교육론 2021)코로나19와 가족교육 1.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가족교육론 2.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가족교육론 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