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2-1. 인터뷰 대상자에 대한 사항
2-2. 인터뷰 대상자에게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1. 서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이 출생과 동시에 어떤 가정에 속하게 되지만, 가족의 일원으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받는 사람은 흔치 않다.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혹은 가족의 일원으로서 서로에게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가정 내에서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는 뜻이다. 특히나 급변하는 사회에 따라 가족의 형태와 가족 구성원들의 의무는 점점 변화하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사회의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들은 가족 내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가족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태도와 가정 내의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사회적 교육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 그 자체도 당사자들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지만, 더 나아가서는 가족이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단위 중 하나이기에, 가족이 가지는 문제가 곧 사회가 가지는 문제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구체적인 예시가 되는 인터뷰 대상자의 사례를 간단히 정리하고, 대상자가 가지는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분석한 뒤, 해당 대상자에게 알맞은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및 제시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