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이혼 한부모 대상 가족교육 프로그램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3 / 2018.04.0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가족교육론4공통)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4공통)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2017//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4공통)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가족교육론 |
---|---|---|---|---|---|
공통 |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1) 인터뷰 조사내용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분석 (2) 교육프로그램 구성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이나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4~6시간 운영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 목차
-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이혼증가의 사회적 요인
2, 이혼 한부모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3, 한부모에 대한 편견과 문제
4, 이혼 가족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의 내용
5, 이혼당사자의 어려움 (이혼가정 한부모 인터뷰 내용)6, 가족교육론 이혼 한부모 교육 프로그램
1)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론
이혼을 서구의 가족 문제로만 알았던 몇 년 전과 달리 한국에서 역시 산업화와 함께 가속화된 핵가족화, 개인주의, 합리주의 경향과 더불어 이혼율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1993년까지만 해도 결혼 7건당 1건 꼴로 이혼이 이루어졌지만 최근 들어 3쌍 중 1쌍이 이혼하고 있는 실정에 있다. 이혼 가족의 증가는 부부와 그의 자녀로 구성된 2세대 핵가족을 중심으로 한 기존의 지배적인 가족 형태에 변화를 초래함과 동시에 가족 구성원들에게 미치는 영향 또한 적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이혼의 계속된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사회복지적 대안은 별다르게 마련되고 있는 것이 없어 사회문제화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혼당사자들은 사회에서의 편견과 경제적인 어려움 및 자녀 양육 등의 문제로 시달리고 있고, 이혼 가족의 자녀들은 학교 교사 및 친구들과 주위로부터의 편견으로 상처를 입거나 심지어 부모로부터 방치되어 경제적 어려움은 물론 가사노동에까지 시달리는 예도 있다.
최근 이혼 가족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1993년만 해도 결혼 7건당 1건 꼴로 이혼이 이루어졌지만 최근 들어 - 특히 IMF 경제위기 이후 - 3쌍 중 1쌍이 이혼하고 있다. 1970년만 하더라도 23건당 1건이 이혼을 했으니 지난 30년 동안 이혼율은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혼에 따르는 문제는 무엇보다도 이혼 자녀에 대한 대책 이 아닐 수 없다. 이혼당사자들이야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성인이지만 이들의 자녀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부모의 이혼을 경험하여야 하며 타의에 의해 새로운 생활에 적응해야 하는 문제에 당면하기 때문이다. 예전 같으면 주로 전쟁이나 사고 등으로 부모 없는 고아가 발생하였지만 요즘은 고아 아닌 고아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 실제 부모님이 돌아가셨거나 빈곤 때문이 아닌 부모의 이혼으로 시설에 입소하는 아동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이는 이혼문제가 얼마나 큰 사회문제인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가 아닐 수 없다. 이혼 가족의 증가는 부부와 그의 자녀로 구성된 2세대 핵가족을 중심으로 한 기존의 지배적인 가족 형태에 변화를 초래함과 동시에 가족 구성원들에게 미치는 영향 또한 적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다음의 신문기사는 이혼 가족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시사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교육론 공통 가족교육프로그램
- 가족교육론2018)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치매노인가족 스트레스예방교육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2017년]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4공통 1학기 인터뷰 조사내용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 가족교육론 2018]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인터뷰 조사내용 교육프로그램 구성 가족교육론 교육학과 방통대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