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2021)코로나19와 가족교육 1.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가족교육론 2.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가족교육론 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3 / 2021.03.13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가족교육론
공통 코로나19와 가족교육
1)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2) 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면담 대상자의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 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하고 싶은 말
2021학년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과제 자료

1.출제 과제인 코로나19와 가족교육 문제에 맞게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였습니다.
2.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등을 자세히 기술했습니다.
3.발견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6시간 분량으로 작성 구성했습니다.
4.2021학년도 가족교육론 과제에 가장 완벽한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가족교육론,코로나19와 가족교육

I. 서 론

II. 본 론
1. 코로나19와 가족교육 :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3)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2. 코로나19와 가족교육 :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교육요구에 의해 확인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
(3)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현황
(4) 교육프로그램 구성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5)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6)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교육 구성
(7) 가족교육 프로그램과 연계될 수 있는 심리 프로그램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족교육론,코로나19와 가족교육

가족교육론,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최근 가족교육론에서 보면 오늘날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노인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일생 중 노년기가 가장 긴 시기가 되고 있다. 그리고 노령으로 인하여 노동 시장에 참여할 수 없게 되면서 모아놓은 노후 자금이나 노후 연금이 없는 노인들은 자녀나 국가에 의지할 수밖에 없어진다. 자녀가 없는 경우 노인기초생활연금을 받기는 하나 서류상에 부양할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제도의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다. 다행히 자녀가 부양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으나 대부분의 빈곤 가정의 자녀들은 빈곤한 삶을 그대로 영위하는 경우가 많아 노인의 생계유지를 위한 부양의 책임이 국가에게 많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노년층의 삶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노인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고자하며, 이를 위하여 노인 활동, 우우증 실태와 이러한 노인 문제를 사회적인 문제로 보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제 가족생활을 영위하는 노인 대상자를 통해서 노인들이 실질적인 불편함과 그들이 노출되어 있는 위험에 대해서 조사한 뒤에 이러한 노인 문제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사회적 제도에 대해서 모색해 보고자 한다. 이런 면에서 이 가족교육론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따라서 가족교육론 과제에 맞게 가족관련 코로나19를 경험하고 있는 대상자를 찾아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속한 가족유형 및 특징,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와 가족에 대한 경험,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에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대상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교육방법 선정 및 면담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참고문헌
이해주 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2
Andy. G. Family Education & Program. NY Press. 2019.
이화정 외,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의 실제, 학지사, 2003
박성연, 노인의 생활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초연구, 대한가정학회지, 1985
김종서, 노인과 학습, 대인노인회, 1982
나항진, 노인교육론, 교육과학사, 2004
권이종, 사회교육개론, 교육과학사, 1997
김선숙, 주요국의 노인교육 비교분석,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김은원 외, 노인대학 프로그램이 노인의 일상생활능력과 건강노화 노력에 미치는 영향, 노인복지연구, 2003
김태현, 한국에 있어서의 노인부양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1983
류종훈외, 노인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2003
김경신. 노인을 위한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노년학연구,1996
김미혜, 노년을 위한 퇴직준비교육 모형의 개발, 한국노년학, 1993
김봉준, 뉴 실버세대를 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0억달러가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중 9위다. WSJ와 다우존스벤처소스가 추산한 위워크의 기업 가치는 약 160억달러(약 17조69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 [사회복지 실습보고서 종합본] 행정학 석사 A+자료 실습일지, 실습현장평가서, 실습중간평가서, 슈퍼바이저 의견, 남성 추천
  • 론○산업복지론의료사회복지론정신건강론○교정복지론사회보장론사회문제론자원봉사론○정신건강사회복지론○사회복지지도감독론사회복지역사사회복지자료분석론프로그램개발과 평가사회복지윤리와 철학학교사회복지론복지국가론가족상담 및 가족치료○국제사회복지론빈곤론사례관리론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사회복지와 인권3. 사회복지관련(취업,실습,봉사) 경력(없으면 생략)구분(취업,실습,봉사)기관기간내용4.

  • 가족교육론 2022년]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가족교육론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가족교육론 과제물
  • 가족교육론 가족교육론 2022 가족교육론 코로나19와 가족교육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 가족교육론 2022 가족교육론 코로나19와 가족교육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이론경제전공 :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르페디엠은 개념과 사례 그리고 연관성을 조사하면서 단순한 인터넷 자료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나와 있는 각종 참고문헌과 연구보고서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려고 노력하였다.죽어있는 지식을 기계적으로 찾는 게 아니라 팀원 한 명 한 명 모두가 능동적으로 참여해 그동안 다른 과제로는 경험해보지 못한 협력과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살아있는 지식을 배우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