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면기술은 클라이언트의 상당한 신뢰관계가 형성되었을 때 사용해야 할 이유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7 / 2022.12.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면기술은 클라이언트의 상당한 신뢰관계가 형성되었을 때 사용해야 할 이유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직면기술의 정의
2. 직면기술을 클라이언트와 상당한 신뢰관계가 형성되었을 때 사용해야 할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클라이언트를 대면하는 사회복지사는 실천 개입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를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며 원조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
.
Ⅱ 본론
1. 직면기술의 정의
직면기술은 자신의 문제를 부정하거나 회피하고 합리화하여 변화를 거부하고 개입을 피하려고 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주로 사용된다.
참고문헌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2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김주연,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의의”, 명신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 형성 에까지 영향을 주는 것°신문의 사설, 방송의 논평 등으로 매스컴의 ‘해설기능’에 해당① 정기능°우선순위를 부여하는 역할°심도있는 분석과 대안을 제시해줌°심리적 혼란없이 삶을 영위해 나가는 데 도움② 역기능°매스컴의 사설과 논평이 언론사의 편견이나 특정 권력이 개입될 때 역기능을 초래할 수 있다.°매스컴이 제시한 의견과 주장에 지나치게 의존할 때 비판적 분석적 사고능력 저하③ 정기능과 역기능의 비교 정기능역기

  • [매스컴과 현대사회, 청주대 사이버강의, 현대 매스컴]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 형성에까지 영향을 주는 것. 신문의 사설, 방송의 논평 등으로 매스컴의 해설기능 에 해당★ 정기능 :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역할심도 있는 분석과 대안을 제시심리적 혼란없이 삶을 영위해 나가는데 도움ex) 북한 핵문제 사설 논평, 부동산 정책사설 논평☆ 역기능 : 매스컴의 사설과 논평이 언론사의 편견이나 특정 권력 개입때 역기능매스컴이 제시한 의견과 주장에 지나치게 의존할 때 비판적 분석적 사고능력 저하정기능역기능북핵문제국

  • 한국사회문제4A)사회복지의 현황과 바람직한 복지정책방향을 모색하시오0
  • 할을 담당하여야 하는 당위성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회복지협의회는 아직도 상당부분 시설사업연합체로서의 제한된 기능만을 수행하여 사회복지기관들의 조정역할에 대한 동의와 지지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재정적인 이유 때문에 보건복지부의 위탁사업에 의존도가 높아 협의회의 자체사업과 고유사업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고 더구나 정부나 지역공동모금회를 통한 자원동원 및 분배 능력이 없기 때문에

  • 가족치료 및 상담치료 계획서 신체적 언어적 심리적 학대
  • 사용하지 않았다.1 : 드물게 사용한다.2 : 가끔 사용한다.3 : 자주 사용한다.1. 타이밍말다툼을 시작할 적당한 시간을 고른다. 한밤중에 배우자가 TV에 열중하고 있을 때, 술을 몇 잔 마신 후, 또는 배우자가 출근하기 직전 등. 배우자가 방심하고 있을 때나 대답할 정신이 없을 때를 노려라.2. 확대하기문제에서 벗어나 배우자의 인격을 문제 삼고, 결혼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문제-인격-관계). 배우자의 단점을 불신과

  •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를 작성
  • 관계가 학생마다 차이를 보인 이유는 담임교사의 역할과 상담자의 역할에서 생기는 갈등으로 학교 교실에서의 담임의 역할과 상담자로써의 역할에 이중성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교사의 본질인 ‘가르친다’ 와 상담의 본질인 ‘이해한다’ 의 차이는 상담활동에 임하는 아동에게 혼란을 가져오게 했을 거라 생각한다. 따라서 교사와 상담자 사이의 이중성을 극복할 있도록 다른 반 학생이나 상담자로써의 위치를 더욱 분명히 하여 진행시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