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 현대사회, 청주대 사이버강의, 현대 매스컴]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쌉ㄴㅣ다.
목차
1-1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
1-2 매스컴의 효과
2-1 매스컴의 효과이론
2-2 의제설정 이론과 문화계발효과 이론
3-1 전근대 신문의 출현과 발전
3-2 매스컴으로서의 세계 신문
4-1 신문의 제작 과정
4-2 편집국의 조직과 기능
5-1 뉴스의 개념과 가치
5-2 뉴스의 형식과 기사구조
6-1 신문의미래
6-2 정보시대와 신문산업
7-1 방송의 등장과 매스컴의 위력(세계방송의 역사)
7-2 방송의 등장과 의 위력(한국 방송의 역사)
9-1 방송 프로그램의 편성
9-2 프로그램 편성의 전략
10-1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
10-2 프로그램의 제작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11-1 방송보도와 사회적 역할
11-2 방송보도와 사회적 역할
.
.
.
본문내용
12주차 1교시
광고의 목적과 소비자
광고의 목적과 기능
○ 광고의 목적
1. 마케팅 기능
1) 자기네 제품들을 인식시키고 그것들은 타 제품과 차별화 시킨다.
2)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린다.
3) 새로운 고객이 신제품을 사용토록 권유하고, 단골들이 계속 구매하도록 제안한다.
4) 제품의 유통을 자극한다.
5) 제품사용을 증가시킨다.
6) 브랜드 선호도와 충성심을 구축한다.
2. 커뮤니케이션 기능
- 姓(성) : 최초로 특화된 장인이 임시로 사용한 명칭
- 거리의 간판 : 옥외광고의 시초로서 성(姓)의 시각적 표현
- 상표 : 자기 제품을 아이덴티파이(identify)하는 수단
3. 교육기능
- 소비자 교육 : 상품의 필요성, 합리적 구입 방법, 판매인이나 광고로부터 속지 않는 방법, 보상 방법
4. 경제적 기능
- 기업에 중요한 판매의 수단 → 기업의 이윤확대 + 기업의 생산 활동 자극
5. 사회적 기능
- 생활수준 개선, 생활의 평준화 도모, 대중문화 형성, 언론의 자유
※ 광고의 목적과 관련된 사례
A회사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신문과 방송에 대대적인 광고를 실시하였다고 하자. 이것은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자한 A회사의 마케팅 전략이었다. 이것은 광고가 한 회사의 마케팅 목 적으로 이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사회적공신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더우기 시장 개방과 수입자유화 등의 외적 요인에 의해 국내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개선요구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에 경영지도사의 역할과 업무의 비중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더우기 중소기업 지도업무가 민간주도 체제로 전환될 예정이라 개인적으로 경영지도 사무실이나 컨설팅 회사를 창업할 수도 있다.☞ 필요한 적성과 자격경영지도사는 우선 경제학 및 경영학 전반에 걸친 지식을 습

  • [사이버강의] [A+]청주대학교 사이버 강의[매스컴과현대사회]1주~15주
  • 문제 1) 매스컴은 사건사고를 국민들에게 알림으로써 효율적인 대처방안을 제시해주는 (환경감시기능)을 수행한다문제 2) 매스컴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사회 규범을 제시하고 강화시키는(사회화기능)을 수행하기도 한다문제 3) 컴퓨터 시스템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농업혁명, 산업혁명에 이은 제3의 혁명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보화 혁명)문제 4) 매스컴은 선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런데 매스컴은 유권자에게 후보자의 본질적인

  • 20대의 연애관과 결혼관에 대한 고찰
  • 현대 사회는 자본주의 사회이며 불확실성의 다원주의가 지배하고 있다. 시장 경제 체제에서 개인은 이익을 추구하며 사회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해 갈수록 사람들은 무엇인가 ‘믿을 수 있는 것’, ‘확실한 것’을 추구하게 된다. 감정적 사랑을 믿기보다는 좀 더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안정적 사랑을 중시하는 것이다. 결혼은 상위 그룹에 속할 수 있는 기회로 인생의 중대한 전환점이며 그 결정의 중요성이란 다른 의사 결정에 비할 수 없

  • 카이스트대학생 자살을 통해본 대학생자살의 문제점과 해결방안0
  • 사회 국가에서 제공할 책임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살의 부작용과 삶의 희망과 값어치를 그들 청소년들에 확실히 심어주는 삶의 가치관 교육을 시행할 필요가 있다.7. 대학생자살방지위한 합리적인 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사람의 생명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보호 되어야 한다. 현재의 카이스트 총장은 그 심각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현재의 정책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처음 한명이 자살을 했을

  • [과학기술과 사회] 대한민국의 성형수술 분석
  • 사회적인 원인을 생각하고 그에 따른 인식이 필요하다고 본다. 2.매스컴 중심으로 분석한 대한민국의 현재 모습현재 우리나라는 웰빙 바람에 얼짱, 몸짱이 판을 치고, 그 와중에 너도나도 경쟁적으로 보다 좋은 외모를 갖추려 노력한다. 그러나 외모를 품성이나 건강 등 다른 인간 조건보다 우선 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외모 업그레이드에만 매달리는 풍조라면 그냥 지나칠 일이 아니다.성형수술과 짙은 화장으로 대학 강의실에서 여대생의 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