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아동과학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04 / 2022.06.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발견학습 이론은 학생들이 교사의 도움 없이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는 방식을 말한다. 발견 학습 과정에서는 교사가 학생에게 질문하는 활동, 교사나 다른 학생에게 질문하는 학생, 실험 도구를 직접 다루는 학생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발견 학습은 특히 과학적 방법을 배우는 데 효과적이며 학생 주도 학습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브루너의 발견 학습 이론과 가드너의 다중 지능 이론을 조사하고 그 내용을 설명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금자(2000). 다중지능이론 적용을 통한 과학학습의 질적 연구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아동과학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예술활동을 돕는 감상법
  • 브루너에 의하면 만 5~6세의 유아기는 시감각에 의존하는 성향이 크다. 이는 유아에게 음악을 지도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으로서 유아는 소리를 듣거나 내어보고 신체를 통해 소리를 표현해 보거나 음악에 반응하는 등의 행동양식으로 음악을 경험한다. (4) 시각적 자료의 활용① 신체적 표현 : 곡을 듣고 느껴지는대로 음악의 흐름에 따라 몸을 움직이게 한다② 그림으로서의 표현 : 음악을 듣고 그 분위기나 느낌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것은 새

  • 교육학 서브노트
  • 관점을 고려하지 못하는 인지적 한계를 의미5) 어떤 조작이 철회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6) 조작이란 어떠한 인지과제에 대한 지적 활동들을 뜻하며 사고 혹은 문제해결 등의 의미로 쓰인다. 피아제는 조작적 사고를 논리적과학적이성적 사고라고 설명하고 그 유형을 구체적 조작에 의한 사고와 형식적 조작에 의한 사고로 구분하였다.- 2 -⑤ 교수학습전략㉠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협동학습 실시㉡ 아동의 능동적 활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5. 장애유아의 자유놀이 참여 1) 자유놀이 시간에 장애유아가 가질 수 있는 어려움 2) 자유놀이에서 학습을 돕는 특별한 기회 3) 자유놀이에 적합한 놀잇감과 자료 선택 Ⅳ. 참고문헌I. 인지발달과 지도 방법1. 인지 및 그 발달 관련 이론인지(cognition) 혹은 지능(inteligence)이라고 일컬어지는 영역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탐구는 1869년 프란스시스 갈톤(Francis Galton)이후 심리학자들과 신경학자들의 중요한 관심영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관점에서 연구하는 것을 가리킴. 교육체제 틀 안에서 가정사회학교 장면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연구6.교육과정학 :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종합적 계획. 목적-내용-조직-방법을 종합적으로 묶는 교육의 전체 계획을 의미. 커리큘럼은 ‘말이 뛰는 길이라는 쿠레레’에서 유래.7.교육심리학 : 교육에 내재된 심리적 현상을 연구하는 것으로, 교수학습(수업)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 교사에게 ‘왜 그런 수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 교사의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학습 능력 변인을 고려한다고 할 때, 실과 교과의 경우 선수 학습 정도를 중시한다면, 체육 교과는 운동 능력을 중시하는 식이 그것이다. 또한 교과별로 제7차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학습 내용 및 지도 방법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개인차 변인이 고려될 수 있는 영역을 확인하였다. 현장 적용력이 높은 실효성 있는 개인차 고려 수업 및 평가 방안을 구안하기 위해, 일선 학교에서 개인차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교사들의 수업 사례를 분석하여 개인차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