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기업분석 하기스 중국시장 하기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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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합작출자기업 : 유한킴벌리
유한양행 40% + 킴벌리클라크 60%
*기업 사명: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
유아아동용품, 여성용품 ,가정용품, 스킨케어, 시니어케어, 병원ㆍ산업용품
제품군
1/1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기업소개
‘HUG(껴안다)’ + ‘아기s(아기들)’
기저귀 1위 브랜드
프리미엄과 자연주의
“남다른 편안함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기저귀의 대명사”
1/1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기업소개
국내 68%라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던
유한킴벌리는 2003년 저 출산 문제와 경기불황으로
더 이상 국내 시장에만 의존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동종업계 최초로 해외진출을 모색한다.
1/2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국내시장의 한계와 해외진출
중국
프리미엄 선호
오늘날의 젊은 부부들 중
상당수가 ‘소황제 1세대’
중국시장의 가능성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
거대한 중국내수시장
기저귀 시장자체의 가능성
약 2,000만 명의 신생아
전세계 신생아의 13%
엄청난 신생아
“ 왜 중국시장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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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국내시장의 한계와 해외진출
자료원: 中咨
연도
2세 이하 영아 수
소비량
사용률
2007
4100
77.5
17.6
2008
4125
95.7
21.1
2010
4250
137.8
29.6
2020(예측)
4520
297.5
60.1
중국 영아 종이기저귀 시장 예측
(단위: 만 명, 억 장, %)
1/2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국내시장의 한계와 해외진출
1/2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국내시장의 한계와 해외진출
중국에서 판매 중인 하기스 기저귀
연 도
2세 이하 영아 수
소비량
사용률
2007
4,100
77.5
17.6
2008
4,125
95.7
21.1
2010
4,250
137.8
29.6
2020(예측)
4,520
297.5
60.1
(단위 : 만 명, 억장, %)
출처 : 中咨
중국 영아 종이 기저귀 시장 예측
중국 전역의 종이기저귀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2012년 기준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 : 117억 8000만 위안
흑룡의 해를 맞아 중국에서 일어난 출산 붐
→ 제 4차 베이비붐에 따른 종이기저귀 수요의 급등
→ 귀한 자녀 위해 눈 높아진 중국 부모, 수입 기저귀 선호하는 경향
→ 기능성 고품질의 기저귀에 대한 중국 고객의 니즈가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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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
진출 당시 기저귀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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