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메뉴들 중에서 조리원리가 적용된 부분을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6 / 2021.12.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식메뉴들 중에서 조리원리가 적용된 부분을 조사해보았습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조리원리란?
2. 묵은지 김치찜
3. 돈가스
4. 탕수육
5. 치킨
6. 훈연 오리
7. 숙성삼겹살
8. 숙성회

Ⅲ. 맺음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요즘, 외식분야는 엄청나게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신문 2020년 9월 16일 기사에 따르면 CJ푸드빌, 이랜드이츠, 삼양F&B, 신세계푸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한국법인 등은 외식업을 축소하거나 철수하려고 하고 있다.
안 그래도 축소되고 있었던 외식사업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있다. 그러나 소규모 브랜드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본론에서는 외식메뉴들 중에서 조리원리가 적용된 부분을 조사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조리원리란?
외식메뉴에 들어간 조리원리를 찾기 위해서는 조리원리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충청대학교에 따르면 조리원리는 “조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조리의 특징 및 원리를 습득하여 실제 조리에 응용할 수 있도록 각 식품재료별로 식품의 성분과 조리시 일어나는 변화 및 조리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서울신문(https://www.seoul.co.kr).
조리원리(https://www.ok.ac.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표고객은 29세~49세까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최소한 2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의미한다. 패스트푸드(Fast Food)와 스페셜 레스토랑을 혼합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는 코코스나 T.G.I. Fridays가 대표적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은 말 그대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외식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그러나 10여년

  • 고객을 끌어당기는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방법론
  • 조사 자료는 2005년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수 가맹점 수는 2005년 추정치로 284,182개. 가 2,211개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그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같거나 혹은 비슷한 업종의 가맹본부들은 다양한 차별화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는데, 중요한 전략적 차별화 요소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빼 놓을 수 없다. 또한 고객중심의 경영이념이 확대되면서 고객을 모든 부분들이 재검토되었는데 인테리어 디자인

  • [관광자원론]외식업의 성공과 실패
  • 외식산업의문제점2. 한국 외식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Ⅳ. 부록1. 참고자료Ⅰ서론1.외식산업이란?1) 외식 산업의 등장 배경‘외식산업’이라는 말이 사용된 것은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외식업이 사회, 경제적으로 비중이 점차 증대하면서라고 한다. 이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외식기회의 증대와 외식에 대한 사회적 개념의 변천에 따른 현상으로 볼 수 있다. 그 이전에는 음식업이라는 용어가 일반적이었으나 외식산업에 규모의 경제원리가 적용되고

  • [학사][외식경영]사상의학을 이용한 외식산업의 문화마케팅 전략 연구 및 실천 매뉴얼
  • 중심의 사업설계사업이 내포하는 깊이 있는 철학기존 한국음식의 우수함 2)약점 Weakness낮은 인지도재료 조달을 어려움부족한 자본조달력 3)기회 Opportunity전 세계의 건강 열풍서양인의 동양에 대한 관심증가외식에 익숙한 현지 문화4)위협 Threat뉴욕 외식시장의 극심한 경쟁까다로운 고객높은 고정비용 2. 사업범위위에 분석한 SWOT를 기반으로 마케팅전략의 출발점은 기업의 사업을 정의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강상원, 『사업정의없이 마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BBQ의 각종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앞서서, 외부 시장 분석을 통해서 우리는 중국 시장의 분석을 통해서 BBQ가 중국 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기회와 위협요소들에 대한 조사를 하였다. 중국의 거대한 소비시장에 FOCUS를 맞춰서 정치동향과 경제동향 등의 거시적인 환경에 대해서 조사를 하였으며, 국내시장과의 비교를 통해서 중국시장의 규모를 더욱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중국의 외식산업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