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끌어당기는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고객을 끌어당겨야 하는 성공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등 점포를 운영하는 분들의 인테리어에 대한 개념을 종합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고객을 어떻게 모객하느냐? 하는 문제가 성공의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 점포형 사업의 창업에서 인테리어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초기 들어가는 비용도 매우 많을 뿐만 아니라 사업을 철수할 시에는 포기하여야 하는 매몰비용이기도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대한 의사결정을 매우 중요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인테리어를 주먹구구식으로 하던 기존의 관행을 넘어 검증된 관련 지식을 기본으로 하여 전략적인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리게 될 것입니다.
목차
제1장. 디자인의 개념
1절. 디자인의 의미
2절. 디자인의 조건
3절. 디자인을 이끌어가는 원리
4절. 인테리어 디자인 추세

제2장.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장의 설계 계획
1절. 매뉴얼에 의한 설계

제3장. 바닥/벽/천장의 마감재와 디자인요소
1절. 마감재와 판매전략
2절. 실내 마감재와 디자인요소
3절. 실내 마감재의 계획

제4장. 색채
1절. 색채와 판매전략(Marketing)
2절. 색과 기타요소
2절. 사례

제5장. 조명
1절. 조명과 판매전략(Marketing)
2절. 조명 방법
3절. 조명의 계획과 설계
4절. 사례
본문내용
제1장 디자인 개념
한국 프랜차이즈 협회(KFA) 조사・기획팀이 작성한 FC(프랜차이즈) 실태조사 자료는 2005년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수 가맹점 수는 2005년 추정치로 284,182개.
가 2,211개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그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같거나 혹은 비슷한 업종의 가맹본부들은 다양한 차별화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는데, 중요한 전략적 차별화 요소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빼 놓을 수 없다. 또한 고객중심의 경영이념이 확대되면서 고객을 모든 부분들이 재검토되었는데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 정설로 자리 잡고 있다. 효과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준비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중 략>

제4절 인테리어 디자인 추세
1. 국내 인테리어 추세
(1) 현대 상업공간의 디자인추세
① 물리적 기능 조건보다 상점 전체의 통일성과 개성을 추구, 공간 그 자체를 상품과 더불어 토탈 코디네이트를 한다.
② 소재를 통한 공간의 표면적 효과와 내면적 이미지를 조화시켜 연출한다.
③ 비디오, 전자기구, 레이저, 컴퓨터 효과와 내면적 이미지를 조화시켜 연출한다.
④ 외관과 실내의 장식요소는 팝 아트(Pop Art), 슈퍼그래픽(Super Graphic), 카이네틱 아트(Kinetic Art)와 같은 현대 미술과 결합시키기도 한다.

(2) 퓨전 스타일 (Fusion Style)
동양과 서양의 만남이라고 칭하는 퓨전 스타일은 각기 다른 스타일의 조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미국에서 하이브리드(Hybrid) 또는 크로스 오버(Cross Over)라고 불리우며 고정관념을 탈피하고자 하는 개혁정신과도 같은 모습을 표출한다.

자연적인 내츄럴한 분위기와 동양적인 고즈넉한 분위기에 투명하거나 광택이 있는 사이버틱한 소재들이 접목되는 식으로 그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개성있는 컬러들로 퓨전을 표현하기도 한다. 컬러풀한 공간을 만드는가 하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분위기에 따라 연출해 개성을 살리기도 한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www.ikfa.or.kr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www.sbdc.or.kr 소상공인 지원센터
‘프랜차이즈 실무경영(2006)’도서출판 두남. 박상익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디자인, 디스플레이 사례연구(2004)’한국프랜차이즈협회
‘인테리어 디자인 : 실무이론(2002)’ Rosemary Kilmer
‘인테리어 공사비 구성과 선정방법에 관한 연구(1996)’정재은
‘실내 인테리어 벽면장식의 현대적 경향에 대하여 (2000)’이미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커피 전문점에 대한 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 고객들의 need는 무엇인가?3. 커피 전문점의 여러 요소 중 소비자들의 방문에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MDP & MRP모형, 가설 설정연구 모형만족도1.브랜드(국산/외산)2.커피 이용 횟수3.성별4.이용방법(방문/테이크아웃)편리함인테리어커피특성물리적환경신뢰감위치브랜드+++++++가설 설정1. 신뢰감이 높을수록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1-1. 커피점이 좋은 원재료를 사용할수록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전략
  • 고객신뢰의 기반으로 만들어내게 되었다. 2. 철저한 품질관리 경영 – 프랜차이즈의 거부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으로 스타벅스는 미국 내 커피사업이 사양사업으로 돌아서고 인스턴트 커피의 보급이 두드러질 무렵 커피의 고급화와 대중화로 원두커피 시장의 선두에 섰다. 이는 스타벅스가 자사 커피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새로운 기술 도입에 따라 전산망이나 유통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해 품질로서 고객을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스타

  • [프랜차이즈창업][프랜차이즈창업 창업자자질]프랜차이즈창업의 과정, 프랜차이즈창업의 주요업종, 프랜차이즈창업의 투자, 프랜차이즈창업의 고려사항, 프랜차이즈창업의 창업자자질, 프랜차이즈창업의 전략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본사는 수시로 또 지속적으로 질 좋은 원자재를 각 가맹점에 공급해 주어야 하므로 합리적인 원자재 공급체계를 갖추어져야 한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제품과 서비스체계를 개발하여야 함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성공을 위한 제일의 조건이다. 경쟁업체가 없는 제품이나 서비스체계를 갖추게 되면 우수한 가맹점을 확보할 수 있고, 가맹점 또한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안정된 경영이 가능하게 된다.Ⅱ. 프랜차

  • Interior & Exterior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고객들의 만족이 쏟아질 것 이다.결국 매출을 올리기 위한 가장 좋은 전략은 바로 고객을 위한 배려심이다.II. 본론1.다양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1)진짜 대박이야기 ‘진박이야기’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진짜 대박이야기 줄여서 ‘진박이야기’ 는 갈비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인데, 이미 훌륭한 갈비찜 맛으로 국내에 프랜차이즈로써 벌써 자리매김을 하는 중인 곳이다. 여타 갈비찜 전문점과는 다르게 다양한 메뉴를 이용해 차별을 두기도 했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Fast Fashion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 고객으로 떠올랐다. 실버타운과 비상시 구조를 위한 ‘안전센터’ 운영, 도시락 프랜차이즈 같은 새로운 사업형태도 성업 중이다.6) 예측과 실행이 동시에 이뤄지는 시스템을 갖춰라.일단 트렌드를 잡아냈다면 그 다음에는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통신업계의 거인으로 군림했던 모토로라가 최근 침체를 면치 못한 것은 기술 때문이 아니라, 시장의 변화에 재빨리 대처하지 못해서였다. 모토로라는 특유의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