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산업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의 문화산업
*
목 차
1.중국문화산업의 흐름 및 특징
2.중국문화산업의 종류
-드라마 -영화
-음악 -공연 예술
3.문제점
4.토론
산업의 흐름 및 특징
1949. 국가 사업의 한 부분으로 변모하기 시작
▶마오쩌뚱의 대중문화론
1978. 문화예술 부분의 산업화 토대 형성
▶덩샤오핑의 고양이론
2000.10월 문화산업 공식적으로 인정
문화 사업
문화 산업
현재 문화 사업의 성격 + 문화 산업의 성격
*
중국 문화산업의 종류
TV드라마
*
텔레비전 시장이 형성
TV보급의 증가
방송국 수의 증가 - 채널의 다양화
프로그램 제작의 자유화
주요 시청자
중등문화계층 > 타문화계층
노동자, 농목업자 > 학생, 무직자
남,녀 비율은 비슷한 양상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내용을 선호
*
특징
개혁개방 이전
국가 정책과 이념 선전의 수단
90년대 이후
‘시장화+국유성’의 이중적인 경제 메커니즘
모순된 현실을 반영하는 양자간의 절충점이
현재 중국 드라마의 주제이자 내용
*
경향
주선율(역사성)
상업화
신사실주의
*혁명열사
*애국주의
*고전
*생활드라마극
*코미디물
*무협물
*역사유머
*
애국주의
소재 : 고대나 근대역사
민족정신과 전통문화 강조
인물 중심(전기성) VS 사건 중심(문헌성)
*
칭기즈칸
*
서유기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게임산업] 넥슨(온라인게임)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 중국 게임시장의 양대 중심 - 베이징, 상하이(2) 시장적 측면 가)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1) - PC게임, 비디오 콘솔게임나)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2) - 온라인 게임의 시장 주도다)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라) 중국 기업 및 시장의 특수성에 대한 고려(3) Infra 측면 가) PC, 인터넷 사용현황나) 인프라 및 인력의 부족(4) 법률적 측면 가) 중국 정부의 게임 정책 나) 외국인 투자정책다) 불법복제 문제2) 진입방법3) 성과4) 원인분석 (1) 문화적 측면

  • [경영학] 하나코비 `락앤락`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방향(경쟁사 타파웨어 비교 분석)
  • 조만간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Ⅰ. 서론1. 선정배경Ⅱ. 기업개요 1. 하나코비2. 현황1) 국내 & 해외 공장규모 2) 시장점유율 3) 매출/수출액Ⅲ. 락앤락 경쟁력의 원천 1. 선택과 집중2. 최고의 밀폐력 지속적인 기술 연구개발3. 마케팅 전략Ⅳ. 경쟁기업 비교분석 1. 주방의 지배자 ‘타파웨어’2. 핵심역량 비교 (락앤락 VS 타파웨어)3. 마케팅ㆍ유통 전략비교 (락앤락 VS 타파웨어) Ⅴ. 극복과제와 향후전략1. 극복과제2. 향후전략Ⅵ. 결론

  • [생산운영관리] 코스트코홀세일(Costco Wholesale) -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대한 CEO들의 생각을 배워라』, 정해윤, 휴먼비지니스, 2007.-.『미국을 만든 비즈니스 영웅20』, 다니엘그로스 외, 장박원 역, 세종서적, 2006.-.『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정연승, 삼성경제연구소, 2006.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김기현, LG주간경제, 2007. -∙『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이동선,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김태웅 외, 경영과

  • 영암관 겔러리 디자인
  • 문화공간으로 사용되어야 하지만 실제로 전시된 것은 없는데다가 학생들의 편의에 따라 공부를 하기도 하고 휴식을 취하기도 한다. 단순히 갤러리로써의 용도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한 용도를 정하기보다는 학생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갤러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을 이야기 하면서 편의시설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는데, 물론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 늘어나면 좋지만 우리가 하고자한 발표는 영암관에 공

  • [마케팅] 미샤 분석
  • 분석1. 경제적 환경국내 화장품산업의 총 생산규모는 2010년에 6조 146억원으로 전년대비 16.4%의 성장을 기록하였고, 국내 총 생산 대비 0.51%를 차지하였다.국내 화장품 시장은 불경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경기 방어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투자 대비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화장품업체의 외형확대는 국내 및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견고한 성장에 힘입어 지속될 전망이다. 2.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