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아동 교육방법] 영재아 교수-학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15 / 2021.07.1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잘 정리하여 요약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영재들의 학습활동 특성
II. 효과적인 영재 교수-학습 모형
1. Renzulli(1996)의 ‘삼부(3단계) 심화학습 모형’
1) 1단계(1부) 심화학습 활동 - 일반적 탐색활동
2) 2단계(2부) 심화학습 활동 - 소집단 단위의 학습활동
3) 3단계(3부) 심화학습 활동 - 개인 또는 소집단 단위의 문제해결 및 연구활동
III. Treffinger(1975)의 ‘자기주도학습 모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재아동 교육방법] 영재아 교수-학습 방법
교수-학습은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교사-학생 간 실질적인 상호작용의 장으로, 영재교육에 있어 가장 핵심적 실천적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리 재능이 뛰어난 영재를 판별하고 선발하였다 하더라도 이들에게 맞는 교수-학습이 제공되지 못한다면, 영재의 탁월한 잠재력은 개발되기 어려울 것이다. 이에 많은 연구자들은 영재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수-학습모형을 개발하고자 노력하였다. 다음에서는 영재들이 선호하는 학습활동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이런 특성을 반영하여 개발된 영재 교수학습 모형으로 Renzulli의 '삼부(3단계) 심화학습모형, 'Treffinger의 '자기주도학습 모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와 철학] 영화 `레미제라블`속 개인과 사회의 가치충돌과 판단 문제 고찰
- 의료관광사업 의료관광의 개념 의료 관광의 종류 중국 의료관광산업 한중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가치 의료관광의 성장요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