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콜라 기업분석 펩시콜라 마케팅 펩시콜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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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기업소개
선정이유
펩시의변화
STP 분석
4P 전략
결론
기업소개
선정이유
펩시의변화
STP 분석
4P 전략
결론
What is Pepsi?
펩시코(Pepsico Inc.)는 1898년 펩시콜라 컴퍼니를 시작으로 1965년
프리토레이와의 합병이후 펩시코로 이름을 바꾸었다. 콜라회사로 출발한
펩시는 2006년 크래프트 푸드를 제치고 2009년 기준 매출액 432억
달러로 네슬레에 이은 세계 2위의 종합식음료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소개
선정이유
펩시의변화
STP 분석
4P 전략
결론
What is Pepsi?
- 펩시코(pepsico. Incorporated)
- 설립자 : 캘러브 D. 브래덤
- 현 Ceo : 인드라 누이(Indra Nooyi)
총자산 : 398억달러 (2009년 기준)
매출액 : 432억달러 (2009년 기준)
기업소개
선정이유
펩시의변화
STP 분석
4P 전략
결론
Why Pepsi?
1996년 100여년간 이어져왔던 콜라전쟁에서 시장점유율에서 10%
이상 벌어지게 되면서 모두들 펩시가 패배했다고 여겼다.
그러나 현 CEO인 인드라 누이의 취임 이후 2005년에는 112년만에 코카
콜라의 시가총액을 추월함으로써 북미 1위의 식음료 기업, 2006년에는
세계 2위 규모의 식음료 기업으로 성장 하였고, 이를 통해 코카콜라에게
항상 뒤쳐져있던 펩시가 시장에서 코카콜라를 역전할 수 있게 된 전
략을 알아 보기 위하여 선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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