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현대자동차의 전략 전략적 제휴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자동차
& 북경치저유한공사
전략적 제휴
INDEX
1.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3.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이후현황
2. 현대자동차의 전략적 제휴방법
4. 현대자동차의 전략적 제휴 성공여부
5. 결론
1.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이전상황, 이유 및 동기
1. 이전상황
1967년 12월29일 설립
포드자동차와 기술계약을 맺고 1968년 코티나를 양산
1974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76년 한국 최초의 고유 모델 자동차 포니를 시판하고
에콰도르에 6대를 수출
포니 이후 1985년 엑셀을 출시하여 국산 자동차로는 최초로 미국에 수출
1998년 10월 기아자동차(주)와 아시아자동차공업(주)를 인수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9개 계열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
2. 이유&동기
40%에 달하는 관세로 현지 생산을 추진해야 할 필요성
중국시장의 잠재력 &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성장률 둔화 따른 신흥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높았기 때문
한국, 중국 간 지리적 근접성과 이로 인한 상호 교역의 확대는 필연적 상황으로 귀결될 것으로 예상
중국이 생산기지로는 물론 향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 될 가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2. 현대 자동차의 연혁과 매출현황3. 3대 경영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기업들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전략적 계획

  • [생산관리] 도요타
  • 경영과 일본식 합리화의 핵심인 도요타 생산방식은 유연성과 다양성을 높이는 소로트 생산방식이다. 이를 떠받치고 있는 것은 적기생산JIT(Just-In-Time)의 간판 방식과 현장 감독자를 중심으로 한 개선 활동이다. 그러나 노동력 부족은 이 두 가지 모두를 제약하기 시작했다. 마른 수건은 다시 짤 수 있어도 더 이상 쥐어짤 노동자가 없었다. 2. 일본 자동차 업계의 전략적 제휴1) 일본 업계의 재편은 국제적인 재편의 일환세계 자동차 시장은 지속적인 설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글로벌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중국시장의 개방을 앞두고 현대자동차의 앞으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중국의 자동차 시장에 대한 대응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본론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1) 글로벌 기업이란?1. 글로벌 기업의 정의글로벌 기업(multinational enterprise)이란 일반적으로 수 개국에 걸쳐 영업내지 제조거점을 가지고 국가적 내지 정치적 경계에 구애됨이 없이 세계적인 범위와 규모로 영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장, 기술, 경영방법의 국제적 공동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제휴시장제휴, 마케팅제휴라고도 하는데 다음과 같은 두 가지가 있다.첫째로는 주문자상표부착 생산방식이다. A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B기업의 상표를 붙여 판매하는 것이다. 과거 대우자동차의 르망은 미국에서 폰티악르망이라는 이름으로 GM상표로 판매되었다. 물론 지엠은 르망 생산에 필요한 핵심부품과 기술을 제공하고, 대우자동차는 값싼 노동력과 생산기술을 제공한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