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아프리카 시장 진입 아프리카시장 사회문화적 환경 전략적 접근 서비스 전략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프리카 시장 진입전략
1 서론
-시장선정
-기업선정동기
2 본론
-환경분석
-전략적 접근
-진입 전략
3 결론
-시사점
목차
서론
시장선정 및 기업선정 동기
아프리카시장진입전략
01
시장선정
아프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
자원개발과 인프라건설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급증
5%대의 빠른 경제성장을 보임
서로 이질적인 사회, 경제, 문화적 배경을 갖고 있는
50여개 국가로 구성
후발주자인 한국이 경쟁국들을 따라잡기 위해서
거점 국 선정을 통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
국내총생산(GDP)의 34%,
수입의 37%를 차지 하는 경제대국
아프리카 내 최대 구매력을 지난 국가
양호한 인프라 및 선진국형 산업구조를 갖고 있음
곱슬 머리가 많은 흑인이 약 5000만 명 중 약 80%
아프리카시장진입전략
02
기업선정
아프리카의 뜨거운 기후 때문에 곱슬머리가 많다
흑인들은 주로 바짝 짧게 자른 머리, 레게 스타일 2가지 이다
머리카락이 억센 데다 안으로 돌돌 말린 곱슬이라,
심하면 두피까지 파고들기도 한다
민생품목 제조업에 속하는 가발을 생각
가발 제조 기술은 우리나라가 세계최고
현재 가발 전문점은 많지만 기술력과 고객 관리 시스템을 제대로 갖춘 곳을 흔하지 않음
이 두 가지를 만족시키는 ‘최원프리모’ 기업을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시장 진출 전자산업에서의다양성 추구변화하는 기술세계에서의경쟁글로벌 시장 속영향력이커진 상태디지털프론티어로진보디지털 시대개척현대 디지털세계 개척해 나가다SAMSUNG ELECTRONICS1. 기업소개(3) 연 혁SAMSUNG ELECTRONICS1. 기업소개(4) 경영 철학인재의 삼성상생 경영정도 경영나눔 경영02.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사례 SAMSUNG(1) 중남미 - 진출배경(1) 중남미 - 경영 전략(본국 지향적 접근 방식)(1) 중남미 - 경영 전략(인재 양성)(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진입방식을 선택할 수 없다.3) 이질성(heterogeneity)서비스제품은 노동집약적이기 때문에 생산자들의 성과나 납기 등에 의해서 많은 차이가 있다.4) 고객지향성(customization), 소멸성(perishability) 2.호텔 산업의 특성1) 수요확보와 시장 확대-mobility라는 고객의 특성에 따라 공급의 글로벌화 불가피주 대상고객이 한 곳에 머무르기보다 움직인다는 가정으로 이러한 동선에 따른 글로벌 전략의 채택. 이와 더불어 고객 마일리지프로그램(매리어트 리워즈)을

  • [스포츠마케팅] 마이클 조던의 사례를 통해 본 스포츠 마케팅 심층 분석
  • 사회적 역할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고 평가하였다. 그의 태도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열광적으로 관심을 모으는 것은 대중사회의 스타 이어서 뿐만이 아니라 코트를 떠날 때를 아는 현명함 그리고 친절한 매너와 겸손한 태도가 그들에게 더 친근감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Fortune 지는 NBA는 물론 운동화 등 각종 상품과 서비스 시장에서 조던을 통해 거둬들이는 마케팅 효과가 100억 달러(약 12조원)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지난 84 년부터 전속 계약을

  • 바디샵 마케팅 전략 바디샵 회사개요 바디샵 소개 바디샵 기업이념 바디샵 제품
  • 아프리카 등의 오지에서 직접 싼 가격에 수급하고, 제품 용기 등을 리사이클링하는 한편 제품 외부 포장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정책 등을 통해 생산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고, 대량 광고에 소요되는 광고비용을 환경과 인권 운동에 투자함으로써 매우 모범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바디샵은 이러한 차별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진입 후 지금까지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바디샵이 지금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표현의 국가간 비교연구, 김유경 (東西言路, Vol.14 No.-, 2002) 소비자애국심, 국가이미지, 광고접촉경험이 한국기업의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상필 (광고연구, Vol.- No.64, 2004) KCI 등재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의 글로벌브랜드화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기업명 변경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hang. 윤정선, 建國大學校 産業大學院 2002 국내 적용된 글로벌기업의 광고전략 및 국내 소비자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