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시장 넥슨의 현황 넥슨 SWOT 분석 넥슨 해외시장 게임업체 넥슨 성공사례 중국 실패사례 미국 콘솔게임 사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온라인 게임시장
‘넥슨’을 중심으로
목 차
넥슨의 현황
SWOT 분석
해외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 사례
향후 전망과 대안 제시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
94년 설립 후 글로벌 게임 기업화
‘부분 유료화’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66여개 게임을 110여개 국가에 서비스중
현재, 2002년 설립된 넥슨 재팬이 본사의 역할을 하고, 국내의 넥슨은 ‘넥슨 코리아’라는 이름이 됨
SWOT분석
강점 : 국내최초 온라인게임 개발기업으로 많은 매니아층 보유. 다양한 컨텐츠 보유. 산업의 선구자로서 핵심기술 보유.
약점 : 안정적인 자금력 부족. 전문경영인의 부재로 경영의 전문성 저하.
기회 : 전세계적인 통신인프라 구축 움직임, 글로벌화되는 게임 유저들
위협 : 해외진출시 문화의 장벽이 걸림돌이 됨. 아직까지는 열악한 통신인프라 환경. 익숙한 동아시아 시장과는 다른 북미, 유럽의 게임환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현황 162.2.1. 업체별 진출 현황 및 시장 점유율 162.2.2. 소비자 특성 및 선호도 173. (주)「웹젠」의 ‘Mu - Online 193.1. (주) 「웹젠」과 3D 온라인게임 뮤 193.1.1.「웹젠」의 설립 과정 193.1.2. 연혁 193.1.3. 「웹젠」비전 및 기업이념 203.1.4.「웹젠」의 3D 온라인게임 ‘뮤’ 203.1.4.1. ‘뮤’ 스토리의 경쟁력 213.1.4.2. 차별화된 제품전략 213.1.5. ‘뮤’의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223.2. 「웹젠」의 해외 진출 223.3. ‘뮤’의 중국 진입전략 및 성과 분석 243.3.1.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온라인 게임업체 매출 현황 2 엔씨소프트 재무성과 9 고수익력 창출 기업 영업이익률 비교 10 엔씨소프트 대차대조표 11 게임 유형별 특성 14 플랫폼 요구에 대한 콘솔과 셋톱박스의 비교 17 국내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해외진출 현황 21 엔씨소프트 SWOT 분석 22그림 목차 엔씨소프트 시장 점유율 및 고객규모 5 엔씨소프트 재무성과 10 세계 게임시장 동향 20I. 연구 개

  • [국제경영] 액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의 논리적 타탕성분석
  • 시장 규모를 갖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산 온라인 게임이 시장을 석권했다는 사실은 매우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먼저 온라인 게임 시장의 환경과 중국 시장의 특성을 알아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국내 온라인 업체 중 가장 큰 성과를 올린 액토즈 소프트의 경영전략과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자 하며, 또한 중국 시장에서 실패한 몇몇 기업들의 실패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Ⅱ.액토즈소프트 소개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CCDI)의

  • [마케팅] 온라인게임 CCR의 `RF온라인` 마케팅전략
  • 온라인게임 산업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현재 RF온라인이 시장에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상품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해외시장(일본, 대만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라는 점, 그리고 인터넷 벤처 기업에서 건실한 기업의 하나로 우뚝 선 CCR에 대한 관심등의 여러 사항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그리하여 우리는 RF온라인을 조사하고, 현재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보고 앞으로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 현황 1. 온라인 게임의 정의2. 온라인 게임 현황 (2) NC소프트의 시작1. CEO 연혁2. 회사 개요 및 연혁3. NC소프트의 시장 진입 및 성공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을 택한 이유리니지의 시장 진입과 성공 엔씨소프트 분석 (첫번째 핵심 역량)엔씨소프트 분석 (두번째 SWOT)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방식과 그 필요성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대만, 홍콩)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실패사례 : 미국)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진행중:중국)결 론엔씨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