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교두보 집중 마케팅 디자인 마케팅 문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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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설화수(秀)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1)
교두보 집중 마케팅
교두보 목표 세그먼트를 선정하여 그 교두보에 집중 하여 마케팅.
30-40대 주부를 핵심고객으로 선정
고객 유지를 위해서 line-up, category 확장 등을 통해 지속적인 상품개발 .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소속감을 느끼도록 배려 .
“명품 한방 화장품” 의 핵심 이미지를 고객의 마음 속에 명확하게 포지셔닝 .
2002년 당당히 백화점 매출 순위 1위 .
마케팅전략(2)
디자인 마케팅
화장품을 구매하는 여러가지 속성 중에 디자인이 큰 비중을 차지.
설화수의 디자인 철학 ‘ 한국적인 미의식의 세계로 설화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것’
전체적인 모티브는 한복을 입은 여인의 모습을 형상화, 왕후보다는
사대부, 규방 등의 여인들을 컨셉화.
설화수의 선(shape)들은 처마, 복식(服飾), 버선코 등에서 모티브.
재질 또한 한국의 보석, 옥이나 호박, 청자, 자개 등의 느낌을 살린
재질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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