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기업분석 P&G의 해외 진출 P&G의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경영 발표
분류
내용
회사명
Procter & Gamble
설립연도
1837
사업 분야 및 생산 제품
주방 세제, 건강, 의약품, 미용,
화장품 등의 생활용품
본사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진출 국가
80여 개국
총 매출
402억 달러(2001~2002 회계연도)
순수익
43억 5천만 달러(2001~2002 회계연도)
종업원
106,000 여명
P&G 소개
P&G기업은 소비시장의 규모가 세계적으로 큰 미국(자국)에서 이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었고 기업이 진행 중인 사업 카테고리의 80% 이상이 세계적으로 1~2위를 하고 있을 정도의 글로벌 기업이었음. 또한 자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아시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일본으로 진출을 시도함. 하지만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던 경영방식을 그대로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실패했다는 사례가 글로벌 경영적으로 큰 시사점이 있다고 생각해서 주제로 선정함.
P&G의 선정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 해외 MP3P 시장의 성장성 역시 밝다고 볼 수 있다.자료 : Gartner Dataquest (May 2005)②기업내부환경 분석플래시메모리 내장형 MP3P 시장은 레인콤이 2002년 9월경에 플래시메모리 내장형 MP3P 제품을 전격적으로 출시하면서 국내외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레인콤은 64MB 저장용량의 플래시메모리를 내장한 첫 모델을 기점으로 128MB, 256MB를 지속해서 출시하였으며, 2003년 1월 세계 최초로 512MB MP3P, 같은 해 10월에는 1GB MP3P를 출시하고 2005년 10월 2G MP3P를 출시하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화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다 종합적 관점의 경영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컨대 이 글에서는 한국 기업경영사를 과거 (태동기 ~ IMF 구제금융 위기), 현재 (IMF 구제금융 위기 ~ 지금) 로 나누어, G-KRP-I 이론의 구체적 내용인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 리더십(L), 정부와 기업 관계(G/B)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 [국제경영] 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전략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C O N T E N T S2. 경영실적 분석- 매출, 수출 분석- 재무지표 분석(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4. 해외진출(중국) 분석- 진출배경, 시장환경 분석- 전략 STP SWOT 4P5.결론- 성공요인- 나아갈 방

  • [무역] SK Energe(sk에너지)의 경영전략 분석, 해외진출(중국) 분석
  • 분석- 재무지표 분석(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5. 결론 / 성공요인앞으로의 과제(2) 느낀점 4. 해외진출(중국) 분석(1) 진출배경(2) SK Energy 중국시장 환경 분석(3) SK Energy Marketing 전략- STP- 4P- SWOT ABOUT SK ENERGY- 기업개요, HISTORY, VISI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개요 3. CI / BI 4. 기술력 / 경쟁력 5. 사회책임 경영 6. 연혁 / 발전과정Ⅱ-1. 본 론1. 해외진출배경2. 국제시장 진출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