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 산업 투자자본의 게임산업 중국 문화 산업 인터넷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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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중국 게임 산업의 성장세와 pestel
2014 상반기 게임 이용자 수는 총 4억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증가
모바일게임 매출이 125억 2,000만 위안(약 2조 1,000억 원)으로 전체 게임산업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그 중 PC 클라이언트게임 255억 7,000만 위안(약 4조 3,000억 원),
웹게임 매출 91억 8,000만 위안(1조 5,000억 원)으로 그 뒤를 이은 것으로 조사됨
political-
중국 게임산업, 투자자본의 게임산업 집중과 정부의 지원 확대
<“광대역 중국” 전략 및 실행방안> -> 광대역 설비 구축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에 대한 격려정책
게임산업이 발전하기 좋은 환경 만듦 + 국민들에게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배양
(톈진(天津)시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위해 세
제 혜택과 산업단지 조성에 주력/
난징(南京)시와 광둥성(廣東省) 정부는 각각 중국게임디
지털단지, 광둥게임예술문화 산업단지를 건설함으로써
게임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
economic-
경제 성장에 따른 구매력 증대
경제 침체기에 영향을 덜 받는 게임 산업
중국 문화 산업의 발전
금융자본이 투자, 인수합병 등을 통해 게임산업으로 집중
상하이, 선전(深.), 홍콩,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게임업체가 급증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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