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게임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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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중국 게임산업 분석 -
기업소개
01
중국 게임산업 분석
02
실패사례
03
성공 사례
04
CONTENTS
목차
결론
04
기업소개
01
1. 기업소개 - 서비스 사업 선정 이유
서비스 산업 선정 이유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 중 서비스업의 성공 / 실패 사례가 다른 산업에 비해 비교적 극명하게 나타남
서비스 산업 중 최근 중국 기업이 막대한 자금을 들여 인수하고 있는 게임산업을 선정(문화 컨텐츠 개발의 일환)
게임 산업 선정 이유
중국 게임산업계의 한국 컨텐츠 개발력 선호
중국 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폭발적인 성장(2015년 전년대비 87% 이상 성장)
플랫폼, 개발, 중계 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게임회사 존재
2015년 수정된 7차 외상투자산업지도 목록 중 제한 목록에 ‘오락’ 부문에 추가되어 네거티브 리스트의 기본이 될 가능성 cf) 투자 장려항목은 아님
기업소개
1. 기업소개 - 컴투스 VS 게임빌
기업소개
1. 기업소개 - 게임빌
기업소개
Vision
글로벌 모바일게임 No.1
Philosophy
‘모바일 게임은 모바일 게임다워야 한다’
창의적인 게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
State
세계 10위 모바일 `게임 플랫폼 업체
세계 게임 기업들에게 플랫폼 제공 제안 받음
1. 기업소개 - 게임빌 연혁
기업소개
2014
03. 英 포켓게이머, 세계 7위 모바일 게임 개발사 선정
06. 게임빌-컴투스, 글로벌 모바일게임 통합 플랫폼 HIVE 출범
08. 텐센트 게임즈와 히트작 ‘별이되어라!’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
2015
02. 연간 매출 최대 실적 기록(매출 1,450억 원)
06. 게임빌 게임 글로벌 누적 5억 다운로드 돌파
07. 유럽 현지 법인 ‘GAMEVIL Europe’설립
11. ‘크리티카 : 천상의 기사단’ 중국 서비스 시작
2016
01. 국내 게임사 ‘올엠’에 지분 투자
1. 기업소개 - 게임빌 연혁
기업소개
매출 현황
1. 기업소개 - 컴투스
기업소개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의 리더
2001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 서비스 제공
중국, 일본, 미국에 현지법인 설립
글로벌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
현재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전세계 160여 개국에 자사 게임 서비스 제공
모바일 게임의 미래 컴투스
우수한 개발력, 풍부한 서비스 경험, 글로벌 진출 노하우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수준 높은 양질의 게임 지속적으로 공급
1. 기업소개 - 컴투스 연혁
기업소개
2011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 서비스 시작
2011년 3분기 실적, 해외 매출 비중 전체 실적 60% 돌파
2012
컴투스허브 , 제 7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대통령상 수상
소셜 기능 확장된 ‘컴투스 허브 2.0’ 공개
컴투스, 송병준 대표이사 취임
2013
2014
게임빌 통합 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HIVE)’ 출범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국내외 출시
컴투스, 머니투데이 IR대상 최우수 기업 선정
2015
영국 포켓게이머 선정 ‘2015년 글로벌 TOP 50’ 개발사 7위 선정
미국 2015 다리 어워드 ‘올해의 한국기업’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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