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타이어 브랜드 박리다매 전략 브랜드파워 한국 타이어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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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oodyear Tire Korea Case
Q1) Goodyear Korea가 본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괴리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괴리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Goodyear Korea사의 표적 시장은 상위 계층이고 자사의 제품을
고급 타이어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였다. Goodyear의 본사는 한국
지사에 판매량 증대를 요구하게 되는데 브랜드 파워가 미흡하고
고객기반이 취약한 Goodyear사는 푸쉬마케팅을 행하게 된다.
푸쉬마케팅을 행하게 됨에 따라 두가지의 괴리가 발생한다
첫번째 회사의 전반적인 마케팅 목표에 대한 괴리
두번째 한국 타이어시장의 특성을 파악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괴리
일반 대중을 타겟
고급의 이미지 훼손
가격 인하
광고보다는 유통판촉에 초점
고급 타이어 브랜드
박리다매 전략
전반적인 마케팅 목표에 대한 괴리
고급 승용차 운전자 타겟
고급의 이미지
높은 가격
광고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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