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위기 안전망구축과 활성화에 대해 자기의견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3 / 2021.02.2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의 위기 안전망구축과 활성화에 대해 자기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위기 안전망 구축
2. 청소년 위기 안전망 활성화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 사회에서는 특히 복지 분야에 안전망이라는 용어를 곧잘 사용해왔다. 그 기원이 어디서부터인지는 잘 모르지만 사회안전망이라는 말은 브레튼우즈협정 기관들에 의해 사용되어온 용어로서 기존 사회보장제도하에서는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한 채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의미하였으며 1970년대 들어서 세계적으로 통용되기 시작하였다.
.
.
Ⅱ 본론
1. 청소년의 위기 안전망 구축
청소년의 위기 안전망은 지역사회 안전망으로 구축되고 있는데 따라서 위기청소년을 위한 지역사회안전망의 개념은 청소년 개개인이 부딪히는 각종 사회적 위험에 대하여 청소년 자신의 능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을 때 지역사회에서 공적으로나 사적으로 그리고 공사가 협력하여 보호해 주는 장치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이희창,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신라대, 2007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구축 운영지침”, 2009
- 김인규외, “청소년사회안전망 사업 성과평가 지표개발”, 여성가족부, 2013
- 윤철경외, “위기청소년 지역사회 안전망 실태와 발전방안”, 청소년개발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구 불로동 5세 아동 아사사건과 2014년 송파 세모녀사건에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고, 본 사례를 통해 사례관리의 필요성을 정리해봅니다
- 멘토링, 코칭, 이러닝 기법이 갖는 장단점과 각각의 단점을 해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사회법의 특성인 계약의 공정성, 소유의 사회성, 집합적 책임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법을 학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발달의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단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의 발달단계와 자신의 발달과제에 대한 성취여부와 관련 지어 기술하시오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 이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방안
- 노인복지론]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제도 이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여성복지실천의 주요원리와 목표에 대하여 논하시오(여성복지론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