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기업분석 도요타 자동차시장 도요타 미국직접투자 도요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Ⅰ-1 기업소개와 연역
Ⅰ-2 주제 선정 이유
Ⅱ. 본론
Ⅱ-1 미국 진출 과정
1-ⅰ미국직접투자의 배경
1-ⅱ 미국직접투자의 발전단계
1-ⅲ 미국 진출 경영전략
1-ⅳ 도요타 리콜사태 분석
Ⅱ-2 도요타의 환경분석
2-ⅰ 경제적 환경
2-ⅱ 정치적 환경
2-ⅲ 사회적 환경
2-ⅳ 기술적 환경
Ⅰ. 서 론
Ⅰ. 서론
Ⅰ-1 기업 소개와 연혁
Ⅰ-2 주제 선정 이유
Ⅰ- 서론
Ⅰ-1 기업 소개와 연혁
Ⅰ-2 주제 선정 이유
도요타 기업 소개
국가: 일본
업종: 자동차 부품
설립자: 키이치로 도요타
설립일: 1937년 8월 28일
본사: 아이치현 도요타
종업원수: 31만7734명(2010)
매출액: 18조 9509억 엔(2010)
영업이익: 1475억엔(2010)
순이익: 2094억엔(2010)
총자산: 30조 3500억엔(2010)
주력모델:프리우스 코콜라 캠리
- 1935년 도요타는 최초 모델을 제작
- 1936년 AA가 생산
- 1955년 도요타는 크라운생산을 시작
1957년 코로나‘생산 시작
1966년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코롤라를 출시
1960년 합작을 통해 일본 최대의 자동차 회사가 됨
현재 후지중공의 주식의 17%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
계 23개국의 공장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Ⅰ- 서론
Ⅰ-1 기업 소개와 연혁
Ⅰ-2 주제 선정 이유
도요타 연혁
1933년 도요타가 자동차부로 분리
1937년 도요타자동차공업(주)를 설립
1948년 일본기업의 경영난
1951년 한국전쟁으로 힘입어 위기에서 벗어남
1963년 도요타 생산방식의 핵심인 (간판방식 JIT)를 도입
1966~76년 히노자동차, 다이하쯔의 계열회사를 둠
1982년 도요타자판과 합병 도요타자동차설립
1984년 미국내 현지공장설립
1988년 미국내 현지공장에서 생산개시
1992년 기준 년간 매출액 8조 9천억엔을
넘는 일본 최대규모의 기업
2000년 창립 67주년을 맞은 도요타는
자동차 생산대 수 세계 4위
2010년 도요타 자동차판매순위 1위
2010년 도요타 리콜사태
2011년 중국의 생산공장설립 R&D투자
Ⅰ- 서론
Ⅰ-1 기업 소개와 연혁
Ⅰ-2 주제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가격이 계속 오르지만 떨어지지 않는 상품 석유
따라서 사람들은 차를 살 때 연비가 좋은 자동차를 찾
기 마련, 그 중 기업의 규모가 크고 연비가 좋은 자동
차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을 찾던 중 도요타를 알게
되었고 자동차 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 해외
직접 투자를 하게 된 근거를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국제기업경영의 이론과 실제 12장 18-『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1. About HYUNDAI Motors1) 연혁 2) 주요실적 3) 5대 글로벌 전략2. 현대 자동차 선정 동기1) Why Motor Company?2) Why Hyundai Company?3) 변화하는 현대자동차의 위상 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소싱 현황 1) 현지생산공장2) 현지조립공장(CKD)3) 판매법인4) 현지법인5) 지역본부6) 사무소7) 연구소4.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분석1) 진출과정2)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기업,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

  • [노사관계] 현대자동차의 노사관계
  • 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락과 3대 경영방침을 세워 이행하고 있다. < 5대 글로벌 전락 >1. 상품경쟁력 강화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 [글로벌재무] 쌍용자동차와 상하이 자동차를 통해 바라본 M&A의 문제와 해결책
  • 자동차의 기술 유출 및 헐값 매각 논란 속에서 진행된 본 M&A를 국내의 시선뿐만이 아닌 중국 쪽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다.2. 세계자동차산업의 현황(1) 자동차의 브랜드 여타 산업을 막론하고 브랜드의 가치는 중요하다. 브랜드는 그 기업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생산의 우수성 그리고 나아가서는 소비자의 소비에도 영향을 준다. 자동차 산업에서의 브랜드 역시 이와 마찬가지이다. 일본의 ‘도요타’나 미국의 ‘GM’은 브랜드 하나만으로 자동차를 팔

  • 경영 위기를 타파할 경영혁신의 필요성
  • 사례를 들 수 있다. 그 외에도 공급망을 혁신하여 상품 출시일을 15일로 단축한 Zara도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유럽 최고의 경영대학원 인시아드(INSEAD)의 마케팅 대가 장 클로드 라레쉬(Jean-Claude Larreche) 석좌교수는 최근 저서 ‘모멘텀 효과(The Momentum Effect): 예외적 성장을 이끄는 방법’에서 최고경영자(CEO)들이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늘날 기업의 리더가 직면한 절대 명제는 어떻게 성장하느냐다. 하지만 모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