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지구 소개 홍대지구의 형성 상업지구로서의 홍대 홍대지구의 상업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역개발론
홍대 주변 클럽지구의 과거와 현재
지역개발론
홍대 주변 클럽지구의 과거와 현재
홍대지구 소개
홍대지구의 형성
- 시대적 변천
- 변화의 요인
현재의 홍대지구
- 상업지구로서의 홍대
- 홍대지구의 매력도
- 마포구의 정책적 노력
결론
- 홍대지구의 상업화
- 문제점
목차
Introduction
홍대 지구 소개
4
미술 문화 공간
: 화방거리, 벽화거리.
인디 문화 공간
: 걷고 싶은 거리,
홍대 앞 놀이터.
향락 문화 공간
: 클럽거리
소비 문화 공간
: 홍통거리, 주차장거리, 카페거리
2
1
3
지역개발론 10조
미술문화공간
라이브 카페
화방거리
소극장
피카소거리
4
미술 문화 공간
: 화방거리, 벽화거리.
인디 문화 공간
: 걷고 싶은 거리,
홍대 앞 놀이터.
향락 문화 공간
: 클럽거리
소비 문화 공간
: 홍통거리, 주차장거리, 카페거리
2
1
3
인디문화공간
걷고 싶은 거리
홍대 앞 놀이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대앞 프리마켓
  • 홍대의 독특한 문화적 지형을 훼손하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흐름은 자연스럽게 홍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우려 그리고 발전 방향에 대한 각계각층의 토론과 협력을 불러일으켰다. 지금의 홍대는 기존의 홍대 문화가 가지고 있었던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모습이 사라지고 또 실험적인 문화 공간으로서의 자긍심도 잃었으며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공간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정부의 일방적 개발 계획과 상업화에 따른 변화에의 요구, 그리고 문화적 공간

  • 젠트리피케이션의 발생원인, 사례 및 대책 분석
  • 형성되었고, 1984년 지하철 2호선 개통에 따라 더욱 특화할 수 있었다. 1990년대 들어 고급 카페거리인 피카소거리의 형성과 클럽문화의 등장으로 고급 문화소비 공간과 유흥의 이미지가 생성되기 시작했다. 또한 같은 시기에 신촌상권의 임대료상승에 의한 신촌의 대학문화가 홍대로 옮겨와 상권이 확장되기 시작했다 (박재은, 2015). 2000년대 초반 ‘홍대앞’은 방문객의 증가와 함께 상업화의 가속으로 문화상권의 정체성은 쇠퇴되고, 임대료 급등현상이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소개와 평론뿐만이 아닌 주류 방송을 중심으로 한 대중음악과 서구음악에 대한 소개와 평가가 많으며 다른 웹진에 비해 다루고 있는 음악적 범위가 넓다. 인디와 메이저간의 경계를 만들기 보다는 대중음악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볼 수 있는 음악적인 다양성의 한 갈래로서 인디음악을 바라보며 그것을 자연스럽게 대중에게 소개하고 있다. 이와 같이 인디음악이 주류 대중음악과 함께 소개되는 경우 대중은 자연스럽게 인디음악을 접할 수 있어

  • [학사][대중문화]대중가요의 성상업화와 성 분석
  • 상업화 추구의 문제상업화가 고도화되면서 성도 가사내용과 가수의 외모와 의상 등 거의 모든 요소에 걸쳐 상품화되었는데 이것이 결과적으로 실제 현실을 일부 왜곡하는 방향으로 나타났다. 상업적인 효과를 노린 나머지 극단적인 성적 이미지를 추구하였는데, 문제는 다른 어떠한 문화현상보다 대중들에게 익숙한 대중가요의 특성상 이를 현실과 가까운 것으로 이해하게끔 하는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이러한 상업화의 심화에 따른 문제점들은 대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상업화 할 수 있다는 것을 민토의 여러 지점을 통해 확인한바 있다. 민토의 창업 목표인 도심 내에서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 / 자기반성ㆍ개발을 위한 복합문화 공간을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건전한 소비 문화 풍토를 조성하여 현대 도시인들의 생활 공동체로 거듭난다는 다소 거창한 목표지만, 그래도 조금씩 노력한다면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참고자료 및 사이트이종화, 계도원,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은책 만들기, 2003이명식, 서비스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