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의정의 6시그마의특징 SONY IBM GE 창원특수강 공통적실패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6시그마 실패사례를 통해 살펴본
6시그마 성공 요인
Ⅰ. 서론
- 선정동기 / 조사목적
- 6시그마의 정의 및 특징 / 적용실패 유형
Ⅱ. 본론
- SONY case
- IBM case
- GE case
- 창원특수강 case
Ⅲ. 결론
- 공통적 실패원인 / 해결방안
1. 선정동기
6시그마의 도입으로 많은 기업이 품질 면에서의 성공을 이루었던
반면 6시그마 도입 후 오히려
경영적 어려움을 겪게 된 기업들에 착안
2. 조사목적
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여 사례간의 공통점을 통해 실패원인을 발견하고 성공적인 6시그마 적용을 위한 해결방안 도출
서론
3. 6시그마의 정의 및 특징
미국 반도체 회사 Motorola에 의해 처음 도입
6시그마는 1백만 개당 불량품을 3.4개, 10억 개당 불량품을 2개까지 낮춰
비용절감, 시간단축, 고객만족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품질향상을 위한 기법에서 나아가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4. 6시그마 적용 실패의 유형
전사적 도입의 문제 및 실패
부분적 도입의 문제 및 실패
실질적인 개선활동에서의 문제
서론
Ⅰ. 서론
- 선정동기 / 조사목적
- 6시그마의 정의 및 특징 / 적용실패 유형
Ⅱ. 본론
- SONY case
- IBM case
- GE case
- 창원특수강 case
Ⅲ. 결론
- 공통적 실패원인 / 해결방안
1946년 창업, 60년이 넘는 역사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행 분야를 선도하였으나
1997년을 정점으로 수익성이 하락
더 이상 혁신적인 히트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디지털 TV.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 등 많은 분야에서 1등 자리를 빼앗김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상황요약
꾸준한 영업이익 하락세 - 1994년 최저영업이익률 기록
창립 멤버인 모리타 아키오, 이부카 마사루가 퇴임
1995년 이데이 노부유키가 새로운 사장으로 임명
SONY의 목표 : ‘보다 좋은 품질의 실현’ ‘품질개선 프로젝트’ 추진
다른 세계적인 기업들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벤치마킹
미국과 유럽의 대형 전자업체, 통신업체 등 10곳 이상의 업체 직접 방문하여 조사
1997년 일본 기업 최초로 6시그마 도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rgg12***
    (2022.05.03 00:30:00)
회원 추천자료
  • [전략 경영] GE 전략경영
  • GE는 포브스에 의해 美 최고기업 ‘500대기업’에 선정되었으며 Financial Times행한 조사에서는 ,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4년 연속 등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러한 GE의 주요전략으로는 첫째 GE의 모든 사업 분야에서 추구하고 있는 세계화(Globalization)이고, 둘째는 이미 판매된 GE의 제품에 대한 철저한 고객대비 서비스(Services)이며, 셋째는 고객에게 전달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불량을 제거하여 무결점을 추구하는 6 시그마(Six Sig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6 Sigma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보고를 하고, 부서에 관계 없이 Big Y, CTQ, COPQ와 같은 용어를 사용한다. 6 Sigma가 문제해결 Tool이 아니라, 조직원을 하나 되게 만드는 Tool로 쓰인 것이다. 즉 6 Sigma가 경영혁신의 방법론이 아니라 경영혁신의 문화를 조성하는 식으로 사용된 것이다. ․ 도전적인 목표 설정GE가 대부분의 시장에서 1, 2위를 차지하자, 시장의 범위를 더 넓게 정의하는 식으로 목표를 높게 잡은 것(Stretch Goal)은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한

  • 기업의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
  • 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 (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목 차제1장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제2장 6시그마 경영에 관하여1. 6시그마 의미2. 6시그마 특징 3. 6시그마 정리4. 6시그마 경영의 특징(1) 통계적 방법에 의한 객관적이고 철저한 분석(2) 고객 만족에 초점(3) 6시그마 전문 인력이 주도제3장 6시그마 경영 사례 연구 1. 실패 사례(1) 창원특수강(2) IBM2. 성공 사례(1) 삼성 Network(2) 포스코(3) GE 3. 6시그

  • [국제경영] 국제 표준화전략
  • 6Wibro의 발전가능성과 과제17SONY기업의 개요18SONY회사의 사업분야19년도별 VTR시장현황20SONY의 Beta방식 VTR의 개발과정21SONY의 4P분석22마츠시타기업 소개23마츠시타의 VHS방식 VTR 개발과정24마츠시타사의 4P분석25소니의 실패원인 분석26시사점27CDMA의 국내 개발28CDMA의 개념29CDMA의 특징30CDMA의 장점31GSM이란32기술표준 채택에 따른 GSM과 CDMA비교33CDMA 선정의 이유34CDMA 성공의 의의 및 시사점 35블루레이의 개발배경36블루레이 기술표

  • [경영학] 경영학 신 이론 정리 -6시그마
  • 6시그마경영에 통합되었다. 6시그마경영의 가장 큰 특징은 회사내 전 부문에서 불량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인데 반해, 전통적 품질관리는 생산현장에서 불량을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6시그마경영은 현장 품질개선이나 경영혁신의 차원을 넘어서 전사적 경영시스템으로 정착되고 있다. GE는 6시그마를 일하는 방식 그 자체로 정의하며 경영활동은 곧 6시그마활동으로 인식했다.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6시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