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비스의 정의 서울 신라호텔 마케팅 제주 신라호텔 신라호텔의 서비스 신라호텔의 SWOT 리츠칼튼 호텔의 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라 호텔
목 차

Ⅰ. 서 론
1. 호텔의 정의

2. 호텔의 기능 및 서비스

Ⅱ. 본 론

1. 신라호텔 소개(서울&제주)

2. 신라호텔의 서비스

2.1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서비스의 차이점
3. 신라호텔 VS 리츠칼튼호텔 비교
Ⅲ. 결 론

보완 해야 할 점 및 발전방향
호텔이란?
관광진흥법 제3조 제2항에서는 “관광객의 숙박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고 음식을 제공하는 업”이라고 규정
김충호 교수는 “일정한 지불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객실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잘 훈련되고 예절이 바른 종사원이 조직적으로 봉사하여 그 대가를 받는 기업체”라고 정의
호텔의 어원은 라틴어의 Hospitalis라는 형용사의 ‘환대’를 뜻하는 의미에서 중성어인 ‘순례자, 참배자, 나그네를 위한 숙소’를 뜻하는 Hospital에서 출발하였으며 이 Hospital이 고대 중세의 프랑스어로 Hotel로 되어 근대의 영어로 받아들여져 “S"의 음이 사라지면서 Hotel로 바뀌어 현재의 호텔로 쓰여지게 되었다.
호텔서비스의 정의
호텔서비스는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고객과의 접촉이 발생하게 되며, 접객하는 서비스요원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적으로 호응하게 되는 개별적인 고객주문 수준이 높게 작용하는 특성을 가진다.
호텔 서비스의 기능 및 효과
호텔 서비스의 체계화 및 효율화는 종사원 업무의 이해와 효율성을 증대 시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조직 내 업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도 있으므로 그 기능과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호텔 서비스 메뉴얼은 호텔 종사원의 합리적인 업무수행에 대한 평가와 호텔경영의 효율성을 위한 참고자료 및 지침서의 기능을 하며 부서별로 서비스 및 시설에 대한 개선과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사내 평가의 기본방향 및 기준을 설정할 수도 있다.
신라 호텔
서울 신라호텔
신라호텔은 신라라는 호텔이름이 함의하는 바와 같이 가장 대표적이 한국형 최고급 호텔
글로벌화를 추구하면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이미지에 맞게 건물 외관을 한옥식으로 건축하고 건물 내부도 한국의 전통적인 이미지에 맞게 디자인하는 등 한국형 호텔의 글로벌화를 대표하고 있는 호텔
제주 신라호텔
세계자연문화유산인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리조트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제주신라호텔은 ‘90년 개관 후부터 지금까지 문화가 있는 휴식지로서 수많은 굵직한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온 최고의 리조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Ⅰ. 서론-호텔업계의 현황 및 시장상황-Ⅱ. 본론1. 리츠칼튼 호텔 소개 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5) 수상 내역3.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 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서비스 만족도 사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레저 산업의 진출전략The BeginningA. 조사 목적B. 조사 대상2. 서울 신라호텔A. 서울 신라 호텔 소개B. 연혁 및 수상경력C. 객실 및 F&B상품 분석 D. 기타 부대시설 분석F. 정보시스템G. VIP 고객관리H. SWOT분석3. 특징적 사업A.     호텔 외 사업분야B.     국내최초 해외체인 진출 및 해외마케팅 C. 인력관리 D. 앞으로의 전망 Contents레저산업의 진출전략조사의 목적독립호텔 중 하나인 신라호텔이 다른 체인이나 호텔들과의 경쟁에서 갖고 있는 유

  • [귀족마케팅]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의 현황 ․․․․․․․․․․․․․․․․․․․23.귀족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 ․․․․․․․․․․․․․․․24.왜 귀족 마케팅인가? ․․․․․․․․․․․․․․․․․․․․․2■본 론 ․․․․․․․․․․․․․․․․․․․․․․․․․․․․․31.리츠칼튼 호텔 ․․․․․․․․․․․․․․․․․․․․․․․․32.리츠칼튼 호텔(서울지점 소개) ․․․․․․․․․․․․․․․․․43.리츠칼튼 SWOT분석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호텔체인과 공동마케팅을 펴기로 제휴계약을 맺었으며 래디슨 서울 프라자는 45개국에 3백80여개 호텔을 운영중인 칼슨그룹의 마케팅 능력을 활용할수 있게돼 해외영업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Ⅱ. 본 론1. 기업선정동기프라자 호텔은 최근 반기 재무제표를 통하여 올해 상반기 16억이 넘는 손실을 보았다. 현재의 호텔 그 자체가 수행하는 활동만으로는 수익구조의 개선이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다. 같은 기간 리츠칼튼 호텔의 경우 10억이 넘는

  •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
  •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1. 개요 및 연혁 (1) 개요 (2) 연혁 2. 경영이념 3. SWOT 분석 4. SWOT 전략도출 5. STP 분석-시장세분화 6. 세분시장 프로파일 7.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 8.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 9. 목표시장 선정 10. 포지션닝 11. 마케팅 믹스(7p) 12. 성공요인 (1) 맞춤형 서비스 제공 (2) 한국적 이미지 구축 (3)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13. 결론 1. 개요 및 연혁(1) 개요창립일 : 1973년 5월9일 주소 : 서울시 중구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