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소비자분석 경쟁사확인 경쟁우위선택 인구통계적 변수 지역적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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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국제경영론
Segmenting 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변수- 연령, 성별, 소득
2. 지역적변수-지역의 규모(인구)
Targeting 목표시장설정- 지역 그리고 소득계층
Positioning 포지셔닝
1. 소비자분석
2. 경쟁사확인
3. 경쟁우위선택
STP 분석
S- 1.인구통계적 변수
S- 2.지역적변수
베트남의 인구 8693만명(2010년 기준) 지금은 약9천만명 추정
그중 주요 도시들의 인구
-하노이 인구 656만명
-호치민 인구 740만명
-하이퐁 인구 186만명
다낭 인구 93만명
껀터인구 120만명
Targeting
베트남 8지역 중
RED RIVER DELTA
처음 시작은 하노이지만
하노이를 포함한 이 지역 주요도시들의 인구는 약 858만명.
하노이, 하이퐁, 남딘 지역의 인구는 약 858만명 그 외 주변 도시들까지 더하면 소비자층은 충분.
(656만+186만+16만 = 약858만)
프리미엄 선호 비율이 71% 나 되고 월 형균 소득, 노동인구, 소비자 수도 적절해 보인다. 그리고 보유비율로 봤을때 새로운 냉난방 기구인 냉온수 매트를 구입할 수 도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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