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의 유통구조 의류시장 상황 속옷시장의 변화 이랜드 속옷 브랜드 에블린 유통구조 SPA브랜드 아울렛 유통채널 SPA 경쟁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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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속옷의 유통구조
E-LAND 속옷 브랜드를 중심으로
목차
의류시장 상황
속옷시장의 변화
이랜드 속옷 브랜드
에블린 유통 구조 특징
1
2
3
4
의류시장 상황
1
1. 의류시장 상황
1) SPA브랜드의 성장
→ 2015년 SPA브랜드
시장 규모는 약 5조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전망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대형 매장에서 편안하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음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기획과 평균 2~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및 파격적인 세일 정책
성장요인
미쏘 H&M 에잇 스파오 자라 유니클로
세컨즈
(단위:억 원)
<한국시장 SPA브랜드 매출 현황>
(자료: 금융감독원 및 각 사)
1. 의류시장 상황
2) 전문점과 아울렛 유통채널의 비중 확대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면서 중저가 제품 선호
기업들은 재고 소진을 위해 대규모 의류 아울렛 단지 대거 형성
→ 가두점 형태의 의류 전문점과 아울렛 채널의 판매가 큰 폭으로 확대
백화점 전문점 할인점 아울렛 무점포
<의류 유통 채널별 판매 비중 변화>
과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백화점 채널 비중이 축소되는 한편 전문점과 아울렛 유통
비중이 점차 확대
(자료:한국섬유산업연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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