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의미 영재의 유형 영재의 판별 영재교육 특수아동의 의미 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 결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학습자
Index
01. 영재교육
02. 특수교육
02_1. 특수아동의 의미
02_2. 지적장애
02_3. 학습장애
02_4.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02-5. 통합교육
01_1. 영재의 의미
01_2. 영재의 유형
01_3. 영재의 판별
01_4. 영재를 위한 교육
영재교육
01
01_1. 영재의 의미
학교 성적 상위권
우수한 지능
재능을 가진 아동
01_1. Renzulli의 영재성
영재
평균이상의 지적 능력
높은 창의성
높은 과제 집착력
01_2. Betts, Neihart의 영재의 유형
영재교육에 투입되어 있는 영재
-지능검사와 학업성취도로 감별된 집단
확산적인 유형
-창의성이 높은 영재
잠복되어 있는 영재
-일반적으로 우수한 여자 중학생이 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4A}}정신지체(지적장애),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정서 및 행동장애 中 / 학습장애의 개념,원인,특성,판별 및 평가 방법,교육 방안에 대하여
  • 특수아교육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학습장애에 대한 논의-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학습장애의 개념 및 원인2. 학습장애의 특성3. 학습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1) 지능검사2) 기초학습기능검사3) 학습장애의 진단4. 학습장애 교육 방안1) 아동의 장점과 결함을 구체적으로 기술2) 잠재적

  • [주의력결핍과잉장애, 특수교육학과,]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 장애아동과 행동장애의 중후가 나타낼 위험이 있다고 여겨지는 아동들을 구별하는 과정이다. 선별과정을 통해 확인된 아동들은 특수교육에 대한 적격성과 그들의 특별한 교육적 욕구를 결정하기 위해 구체적인 사정을 해야 한다.선별검사의 종류는 행동 평정 프로파일(BRP-2), 아동행동검목표(CBCL), 행동장애 종합 선별검사(SSBD) 등이 있다.2) ADHD의 진단기준 A. 주의력 결핍의 증상(1)부주의에 관한 다음 증상 가운데 6가지 이상 증상이 6개월 동안 부적

  • [교육심리] 특수아동과 영재아동
  • 『특수아동과 영재아동』※ 목 차Ⅰ. 학습문제를 가진 학생들1. 낙인에 대한 논란2. 정신지체3. 학습장애4.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5. 행동장애6. 의사소통장애7. 감각장애(1) 시각장애(2) 청각장애(3) 교사에게 필요한 자세8. 평가와 학습: 특수교육에서 평가의 경향9. 특수교육의 의의10. 현대 특수교육의 동향Ⅱ. 영재 및 재능이 있는 학생1. 창의성: 무엇을 말하는가?2. 영재 및 재능이 있는 학생 변별하기3. 영재 및 재능이 있는

  • [교육심리] 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학습의 효율적 과정과의 관계
  • 판별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학습의 효율적 과정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학습의 효율적 과정영재아 – 과학 영재교사의 역할명확한 목적과 목표가 있어야 함의도적이고, 계획적이어야 함단기학습과제보다는 장기프로젝트 학습이 바람직개별학습보다는 협동학습이 바람직칭찬과 아동에 대한 분석을 통해 체계적 시스템 마련학부모 교육 및 상담활동을 제공학습자의 특성에 대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목 차 -■서 론■본 론■특수아동교육의 정의■특 수 아 동 교 육 의 역 사서양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한국의 특수아동교육의 역사■외 국 의 특 수 아 동 교 육미국캐나다오스트레일리아일본스웨덴벨기에■한국특수아동교육의 정의분류 및 교육방법시각장애아청각장애아정신지체아지체부자유아언어장애아정서행동장애아학습장애아중도중복장애아■한 국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