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기능 Shipper 제작사 운영관리란 운영관리자 프로세스 프레이워크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8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Operations management
제1장 운영기능
Contents
Unit 01 이론분석 - 제 1부 1장 운영기능
Unit 03 토의질문
Unit 02 사례분석 - Shipper 제작사
Contents
01. 이론분석
Unit 01 운영기능
운영관리란?
Operations management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을 다루는 분야
운영관리란?
Operations management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 기업의 생산과 공급에 관여하는 모든 부분
운영관리자: 투입물(원자재, 인적자원, 자본 등)을 제품이나 서비스로
변환시키는 과정을 지휘, 통제하는 사람
ex) 품질관리자, 생산라인감독관, 생산.재고관리자 (제조영역)
항공사, 레스토랑, 호텔 (서비스영역)
Unit 01 운영기능
1.1 왜 운영관리를 공부해야 하는가?
Operations management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은 본질적으로 다기능적인 측면을 갖는다.
1.1
Operations management
기업의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기술, 원칙을 배울 수 있다.

기업은 여러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조직의 관점으로만 보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있는데 운영관리를 공부함으로써 모든 조직에서 적용할 수 있다.
Unit 01 운영기능
1.2 운영관리와 공급사슬의 정의
Operations management
운영관리 분야는 의사결정, 기능,
프로세스로 정의할 수 있다.
1.2
Operations management
의사결정 운영관리의 핵심요소. (모든 관리자들은 의사결정을 내리기 때문)
유형에 따라 4가지 -> 프로세스, 품질, 생산능력, 재고
기능 운영기능을 구분하는 것이 의사결정내용을 분석하고 업무를 할당하는데 필요
운영관리 강조 요소
1.2
Operations management
프로세스 서비스와 제조운영을 변환프로세스로 정의
조직내부와 공급사슬에서 운영기능을 설계하고 분석하는 데 기초를 제공
운영관리 강조 요소
투입물
변환
프로세스
산출물
1.2
Operations management
운영관리 강조 요소

공급사슬이란?
원자재가 생산을 통해 최종 고객에게 전달되는
생산 및 서비스 운영의 네트워크
서로 다른 많은 조직들을 연결시켜주는 역할 수행
Unit 01 운영기능
1.3 Pizza U.S.A 의 의사결정
Operations management
프로세스, 품질, 생산능력, 재고
1.3
Operations management
프로세스
다양한 설비와 제한된 메뉴가 정해진 표준시설 개발
고객들의 편리함 추구

1.3
Operations management
품질
제품 품질의 기준점 설정
서비스(공손함, 청결함, 서비스 속도, 친화적분위기 등) 품질 측정
1.3
Operations management
생산능력
최대한으로 만들 수 있는 피자 양 결정
바쁠 때 아르바이트 고용, 한가할 때 광고 (효율성)
단기적으로 수요 충족을 위해 종업원 순환근무
재고
회사에서 승인한 공급업체만 이용
재료의 양과 구입시기 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경영론] IBM사의 온 디맨드 기업으로의 변신
  • 운영과 의사결정․계층적 조직구조․독립적인 프로세스와 인프라․장기간의 제품 주기․수동적인 운영위험 관리➡비즈니스디자인및프로세스혁신․협업적이고 통합된 가치 네트워크(Value Net)․역동적이고 적응성 있는 학습 조직․통합된 프로세스와 인프라․신속한 경영혁신과 유연한 제품 주기․보안과 프라이버시에 집중하는 적극적인 위험관리기술․고정 비용구조․독점적인 시스템․노동집약적인 유지 보수․기술 그 자체를

  • [mis] 대한항공 경영정보시스템
  • 운영 및 관리업무를 외부에 맡기고, 향후 2∼3년간 신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한항공은 정비시스템 재구축을 위해 보잉오라클MRO소프트웨어 등 해외 유수의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및 기술 평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제안요청서(RFP)를 배포하고, 3?4분기경 2~3개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항공기 정비 및 부품 공급을 위한 정비시스템 재구축 프로젝트는 현재 계획 중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

  • 프로세스 조직 레포트
  • 프로세스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전체조직시스템을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근본적으로 재설계한 조직으로 정의한다. 프로세스조직은 한 사람이 여러 기능,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과업을 수행토록 함으로써 복합적 직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교육훈련을 통하여 양성한다. 그리고 프로세스 팀 별로 평가단위 설정 개별 프로세스는 독립적이므로 프로세스 팀 별로 창출한 가치를 적절히 평가하여 보상한다. 프로세스 조직관리자는 성실히 코

  • [경영학] IBM의 성공과 위기, 향후전망
  • 운영하였으며,최근에는‘4년간 개발한 제품이 전체 매출액의 30%를 차지해야 하며, 이 중 10%는 최근 1년 이내에 개발한 제품이어야 한다.’로 목표가 상향 조정되었다. 마지막으로,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를 용인하고 장려해야 한다. 자사 제품을 대체하는 제품, 자사 기술을 진부화 시키는 기술, 기존 시장의 ‘경쟁의 법칙’을 깨뜨리는혁신 등 자사의 기존 핵심 역량도 파괴할 수 있는 혁신이 기업 내에서 상시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 기술경영의 틀 형성
  • 프로세스 시스템에는 감성 공학적 디자인 요소 변환 시스템, 감성 공학적 기능전개 시스템 및 감성 공학적 가성구현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셋째, 경영 혁신으로 점점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술 경영에 대한 인식 전환과 그 필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였으며, BPR(비지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KM(지식경영), SEC(전략적 기업관리)의 일환으로서 ERP(전사적 자원관리), SCM(공급사슬관리) 및 CRM(고객관계관리), 그리고 SEM(전략적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