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기업분석 삼성생면 경영전략 삼성생명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6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재무분석 CASE STUDY
final
목차
산업분석
기업분석
재무분석
전망분석
재무분석 CASE STUDY
이슈
RBC제도시행
국제회계기준 도입
건전성 강화
상품관련 규제 강화
새로운 경험생명표 적용
보험료 산출 방식 변화
채널관련 규제 강화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
금융상품판매전문회사 도입
재무분석 CASE STUDY
산업분석
IMF 이후 세계 평균 수입보험료 증가율을 상회하는 수준의
성장세를 지속해 온 국내 생명보험 시장은
최근 금융위기로 수입보험료 성장세가 다소 위축
성장성
수익성
건전성
동향
FY01 이후 이차손이 감소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였으나
FY08 중에는 금융위기의 여파로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
FY02 이후 권고수준(150%) 이상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일부 중소형사의 재무구조는 여전히 취약한 상황
재무분석 CASE STUDY
산업분석
판매상품
판매채널
경쟁현황
동향
FY05 이후 변액 보험의 비중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사혼합보험 및 단체보험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감소
FY08 중 신규 보험판매 기준으로
방카슈랑스 채널이 설계사 채널을 추월
FY02 이후 대형 3사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하락한 가운데
방카슈랑스 채널의 적극적인 활용에 힘입어
중소형사 및 외국사의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확대
재무분석 CASE STUDY
산업분석
동향
재무분석 CASE STUDY
산업분석
경영 대책
저금리, 저성장 환경에서의 보험 판매채널 대응
재무건전성 강화 움직임과 대응방안
소비자 신뢰제고
위험률 차익 중심의 경영
1.
2.
3.
4.
재무분석 CASE STUDY
산업분석
업종 생명보험
회사명 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대표이사 김 창 수
본점 소재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55
설립일 1957년 4월 24일
(상장일: 2010년 5월 12일)
종업원수 5,572 명
사업자등록번호 104-81-26688
현재주가 117,500 (2014.11.05 기준)
회사 개요
재무분석 CASE STUDY
기업분석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 신탁
고객이익 중심의 글로벌 라이프 파트너
고객중심, 사람중시, 프로지향, 도전추구, 소통원활
한화생명, 동양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철학
비전
핵심가치
사업영역
동종업계
재무분석 CASE STUDY
기업분석
퇴직연금 적립 보유함으로써
중국과 태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해외사업 가속화
경쟁우위 확보
해외사업 전문가 영입
해외사업본부 → 해외사업부문으로 확대개편
최대규모의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적립금 보유
재무분석 CASE STUDY
기업분석
새로운 경험생명표 적용
사망률 하락으로 보험료 하락 연금 및 질병보험료 상승
총 발행 주식 수
200,000,000
주요 주주
재무분석 CASE STUDY
기업분석
새로운 경험생명표 적용
사망률 하락으로 보험료 하락 연금 및 질병보험료 상승
주요 제품
재무분석 CASE STUDY
기업분석
새로운 경험생명표 적용
사망률 하락으로 보험료 하락 연금 및 질병보험료 상승
1. 보험 상품
스마트변액유니버셜CI종신보험
사망보장기능과 CI보험의
고액치료비 보장기능 결합
엄마사랑 변액유니버설CI종신보험
사망 일시금 뿐만 아니라
자녀 나이에 맞는 교육자금 추가로 준비 가능,
자녀가 독립한 후에는 일시금을 받도록 한 상품
재무분석 CASE STUDY
기업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 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1 ‘사람, 사랑’ 브랜드 론칭 보험금융연구소 개소은퇴연구소 개소2012 업의 개념 및 비전 선포삼성패밀리오피스 개소2)삼성생명의 탄생삼성생명은 우리나라의 대표 보험사로서, 전체 보험시장중 40%정도의 시장점유율(Market Share)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 포츈지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중 유일한 우리나라의 보험회사이다.(256위) 뿐만 아니라 삼성생명의 과거 50년은 한국 생명보험산업의 발자취였다. 삼성생명은 1957

  • 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삼성생명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성생명 새로운 전략제안
  • 삼성생명기업분석과마케팅전략1. 삼성생명 소개1957년 5월 동방생명으로 설립되어 1963년 7월 삼성그룹에 편입되었다. 1989년 지금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고, 1993년 보험경영연구소(현재 금융연구소)를 개소하였다. 1996년 금융업계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인터넷 보험상품판매를 시작하였다. 1998년 국제생명보험(주)의 보험계약을 인수하였고,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12월 제2금융

  • 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으로 $40-$65의 가격을 받았다.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비언어극 스텀프의 $60보다 더 높은 가격이다.유통, Place1. 세계적인 공연기획사 Broadway Asia와 제휴하여 해외 배급계약체결처음에 난타라는 작품을 외국 프로모터들에게 팔고자 하였으나 공연 관계자를 찾기도 힘들었다. 해외에는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거의 없었고 국내 기업들이 유통시장에서 입지력이 약해 배급사를 통하지 않으면 해외에 보급이 어렵다는 점을 깨닫고 세계적인 공

  • HJC,기업분석,경여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① 연혁② 대외수상현황③ 규격인증획득현황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4)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