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국제경영 스티브잡스 리더십 애플 디자인 경영 애플의 디자인 경영 사례 애플 제품 차별화 애플 고객 충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애플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경쟁업체와 비교
향후 전망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질의응답
INDEX
Ⅰ. Apple
Apple
Apple
설 립 : 1976년 4월 1일
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
現 CEO : Timothy Cook
창업자 Steve Paul Jobs
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
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
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
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
~2011. 08 애플 최고경영자(CEO)
stay hungry stay foolish
Apple
Apple
現 CEO Timothy D. Cook
1998 애플수석부사장으로 스카웃
2004 스티브잡스의 췌장암 수술로 인한 CEO직 대행
2009 스티브잡스의 간이식 수술로 인한 CEO직 대행
2011.08~ 애플 최고경영자(CEO)
2007.01 애플 최고운영책임자(COO)
Apple
로고 변천사
1976
1976
1998
Apple
Apple
1974
스티브잡스와
스티브워즈니악
컴퓨터판매사업기획
1976
애플 I
1977
애플 II
1980
애플 III
2000
맥 OS X
1983
GUI 운영체제
애플 리사
1998
아이맥
1984
매킨토시
1987
최초의
PDA 뉴턴
1994
파워
매킨토시
2001
아이팟
아이튠즈
2006
맥북
2010
아이패드
2007
아이폰
2007
애플TV
Ⅱ .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디자인 경영 제품 차별화 고객 충성도
1 .디자인 경영
Ⅱ .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Apple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Design management)은 회사와 같은 조직에서
디자인과 관련된 의사 결정을 할 때에 시장상황과 고객 중심적인 방법으로
최적화하여 접근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을 통해 회사의 경영 목적을 이루려는 방법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서비스, 제품, 조직의 디자인 관련된 사항을 최적화하여
생산성, 경쟁력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의 사전적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한 리더(스티브잡스) 실패한 리더(제리 양)
  •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한 Steve Job를 다룬다. 그는 비용을 절감하기 보다는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며, 임직원들에게 꾸준히 혁신의 중요성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강조했는데, 이러한 발상의 전환은 애플이 독창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고 결국 성공으로 견인했다.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성공한 리더로서의 스티브 잡스와 실패한 리더로서의 제리 양을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

  • [경영학] 애플의 디자인경영
  • 디자인경영으로써,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컴퓨터 디자인으로 미국 PC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집약하여 한 시대의 우상(icon)이 될 만한 선구자로 거듭난 것이다. 본 연구는 산업 디자인의 선두자인 애플의 성공과 실패의 요인, 그리고 그 밑에 깔린 경영활동을 살펴봄으로써 실제 기업의 디자인경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디자인경영 도입 전과 후의 상황에는 현재 CEO인 스티브 잡스의 역할이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스티브 잡스의 컴백마이크로소프트와의 5년간 계약관계 유지1998년 새로운 컴퓨터 아이맥을 선보임2000년대매킨토시용 운영체제인 맥 오에스 텐 발표2001년 5월 애플스토어 개장History4P AnalysisProduct제품의 특징과 차별화- 대용량 HDD타입 MP3 플레이어 (셔플 제외)- 디지털 파일들을 이동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이동장치로도 사용-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제공되는 액세서리 하나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임- 세련된 박스디자인- 현재 애플의 모든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애플사의 global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기업소개(기업개요, 연혁, 문화, 슬로건, 로고 유래)Ⅱ.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Ⅲ. 사업부별 분석(mac, 아이팟, 아이폰, 애플TV)Ⅳ. 경영전략분석Ⅴ. 마케팅전략분석Ⅵ. 과거 애플사의 실패원인Ⅶ. 현재 성공요인 분석Ⅷ. 경쟁사 분석(삼성, 구글)Ⅸ. 전망 및 시사점참고문헌1.기업소개 1. 기업개요국 가: 미국설립자: Steve Jobs, Stive Wozniak설 립: 1976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업 종: 컴퓨터 소

  • [마케팅] 국내시장 공략을 위한 애플 아이팟의 마케팅전략
  • 애플리케이션이 거의 없었음기술로 승부하겠다던 비전의 실패> IBM, 애플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광고 반응과는 다른 저조한 판매> 치명적 손실스티브잡스 자신이 주도한 제품의 연이은 실패로 인해 애플에서 퇴출 이후 애플도 내리막길을 걸음애플의 위기Apple 소개123방어전략을 사용함으로 차별화 유지비용의 감축 : R&D, 구매, 유통STRATEGIC OUTSOURCING 애플의 성공Apple 소개다양한 제품 라인과 고객 층Apple의변화기술과 대중성의 조화‘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