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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TARBUCKS
CONTENT
이슈 및 시사점
기업소개
내부역량 분석
스타벅스의 KSF
VRIO 모형
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 one person, one cup and one neighborhood at a time.
MISSION OF STARBUCKS
VISION OF STARBUCKS
모두가 환영 받을 수 있는 따뜻하고 친밀한 문화를 만든다.
용기를 가지고 행동하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며, 회사와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다.
현재로부터 투명성과 품위와 존경을 상호 연결해 나간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하며, 결과를 얻기 위해 스스로 책임감을 가진다.
우리의 핵심을 지켜나가며 파트너와 커피, 고객과 함께하는 가치들을 실행한다.
STARBUCKS 의 경영 철학
하워드 슐츠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니라 감성이 소통하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철학으로 적극적인 우수인재 양성을 통해 고객과의 감성 소통을 형성하는 것이다.
"스타 벅스는 직원이 우선, 커피가 아닌 문화를 팔아라"
STARBUCKS 의 경영 철학
하워드 슐츠
편안한 분위기
다양한 정보
직원만족 = 고객만족
물(Blue)
원두(Red)
식물(Green)
땅(Brown)
Benefit Committee
STARBUCKS 의 경영 철학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1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2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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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ES OF STARBUCKS
미국
미국 내
비율
유럽
유럽 내
비율
아시아
아시아 내 비율
그 외
그 외 지역 내 비율
Total
직영점
8,395
59%
817
38%
1,132
24%
369
90%
10,713
가맹점
5,796
41%
1,323
62%
3,492
76%
42
10%
10,653
Total
14,191
100%
2,140
100%
4,624
100%
411
100%
21,366
Company-operated and Licensed Store Summary as of September 28,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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