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기업 선정이유
3. 기업소개
1) 비전
2) 핵심가치
3) 현장규범과 방침
4. 포스코의 역사
5. 조직기구표
본론
1. 지속가능경영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POLC 분석
1) planning
2) organizing
3) leading
4) controlling
결론
1. 개선활동성과
2. 대외적 이미지
3. 장․단점 분석
4. 대안제시
1) 감사제도
2) 환경 마케팅
3) 글로벌 사업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자연환경이 자유재로 취급되어 무분별하게 이용됨으로써, 인류의 생활을 지탱 시켜주는 자연 환경에 엄청난 손실이 발생하자, 전 인류는 환경 파괴가 심각한 위협이 되리라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인 서구의 ‘녹색사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현대 기업경영에서는 새로운 자연관에 기초하여 환경 문제에 접근 하는 것에 대해 광범위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추세를 따라 ‘환경 경영’은 이제 거부할 수 없는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본 프로젝트 조가 시행한 자체 설문 조사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업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환경 보호를 꼽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만 봐도 위와 같은 패러다임의 변화를 몸소 느낄 수 있다. 이제 우리 생활에 녹아 들어있는 환경 경영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기업을 분석해서 환경경영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Q.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중 가장 필수적으로 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활동은 무엇입니까?
자료평가
- 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
- ruk***
(2011.12.12 17:56: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