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기업분석 티웨이 항공사 마케팅 티웨이항공 브랜드마케팅 티웨이항공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티웨이항공
-최종 발표
Ⅰ 서론
티웨이 기본정보
과제목적
Ⅱ 본론
외부환경분석
거시환경 분석(PESTE분석)
내부환경분석
주요경쟁사 이스타항공 선정
Marketing Mix 분석과 이스타항공와의 비교
- Product
- Physical Evidence
- Promotion
- Distribution
- Partnership(전략적제휴)
SWOT Analysis
Ⅲ 결론
외부환경분석
정치
경제
기술
환경
사회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가 미치는 영향은?
Political and Legal Forces
1. 중국인 비자규제완화 정책
(대상: 중국인 관광객)
복수 비자 발급 대상 확대,
더블비자 신설,
단수비자 발급자 가족에 대한 구비서류 면제
등을 골자로 한 개선방안 2010.7. 1에 발표
<항공사 측면>
- 기회 : 중국관광객의 증가를 불러옴
외부환경분석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가 미치는 영향은?
2. Economic Forces
외부환경분석
1. 낮아진 환율
2014년 5월 8일 기준 원-달러 환율은 7일보다 0.1원 오른 1달러당 1022.6원을 기록했고 원-엔 재정환율은 1.69 떨어진 100엔당 1005.08원을 기록했다.
<항공사 측면>
기회 : ① 항공업계의 경우 싼 값에 외화를 사들일 수 있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여행 수요가 늘어난다는 장점을 해외 여
행 상품을 개발하여 수익창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② 경영 실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유류비도 환율 이 내
려갈 경우 같이 내려가기 때문에 회사 경영에 어느 정도
숨통을 트일 수 있다.
외부환경분석
3. Social and Cultural Forces
1. 여가생활 향상
오늘날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노동시간이 감소함으로 인해 자유시간의 증가가 뚜렷하고, 여가를 즐길 만한 각 종 상품과 서비스가 풍부한 시점에 있어서 여가는 인간생활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간주되고 있다. 자연히 여가의 대표적인 예인 여행수요가 늘었고 그중에서도 황금연휴를 이용한 여행객들이 늘어났다.
<항공사 측면>
- 기회 : 여가생활을 즐기고자하는 사람들의 증가로 항
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도 증가한다.
외부환경분석
4. Technological Forces
1.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
<항공사 측면>
기회 : 스마트폰의 보급확대는 항공업계가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가장 적극적
으로 나설 수 있게 됨. 상품검색, 조회, 주문, 결제 등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됨.
외부환경분석
5. Physical and Ecological Forces
1. 탄소배출권거래
탄소배출권거래제도라는 건 총량을 정한 다음에 배출권을 사고 팔 수 있는 제도이다. 원래 항공사의 탄소권배출거래는 2012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었으나 전세계 항공사를 비롯한 미국, 중국 등의 국제적인 반발로 시행이 연기됐다가 작년 10월 국제민간항공기구에 의해 오해 시행이 개시되었다. 현재 유럽위원회에 제안된 상황이고 합의가 이뤄질 경우 3개월 이내에 법률로 채택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는 유럽 상공내에서 운항한 거리만큼 탄소배출량을 보고하고 사고 팔아야 하는 배출권 거래제도에 참여해야 한다.
<항공사 측면>
기회 : 환경친화적인 배출권 거래제도 참여로 기업 이미지가 좋아질 수 있다.
위협 : 한국 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항공업계의 추가부담은 연간 120억 원으로 추정된다.
이런 비용부담이 고객에게 돌아갈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아시아나항공마케팅사례-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 (강점)(2) W (약점)(3) O (기회)(4) T (위협)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1) 서비스마케팅(2) 여성타겟 마케팅(3) SNS마케팅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① 창립일 :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3C분석및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그외 마케팅활동분석및 제주항공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 기업분석3C분석마케팅SWOT,STP,4P다양한 마케팅활동문제점,개선방안-목차-1.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저가항공사란(1) 저가항공사 개념(2) 저가항공사의 비즈니스모델3. 제주항공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사분석 (Competitor) (3) 소비자분석 (Customer)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안
  • 제주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 사례연구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1) 제주항공 기업개요(2) 기업목표(3) 기업가치2. 제주항공 SWOT분석3. 제주항공 서비스전략 분석(1) 서비스전략 개요(2) 제주항공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4. 저가항공 시장상황분석5.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분석(1) 제주항공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2) 제주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가격전략) 2) Price (가격전략)3) Place (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
  • 항공산업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2월 17일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사로 창립된 민간 항공운송업체로써 2019년 11월13일 HDC 현대산업개발에 입찰, 인수되었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대한민국 2위 규모의 민간항공사이며 인천국제

  •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2. 저가항공 LCC 시장현황분석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1. 제주항공 기업소개애경그룹과 제주도가 합작하여 설립한 제주항공은 2005년 설립이후 저가항공사 최초로 정기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