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03 / 2020.03.03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주항공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 저가항공 LCC 시장현황분석
3. 제주항공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제주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제주항공 미래전략수립
- 본문내용
-
4. 제주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 항공시장은 연령, 가격선호도, 편익추구, 이용목적 기준으로 세분 할 수 있다.
고객만족도 실태조사를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해 보면 연령층과 탑승목적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연령층의 경우 전체 250명 중 20대 31.2%(78명), 30대․40대가 각각 22%(55명)으로 나타났다.
즉, 전체 이용현황을 연령층과 탑승목적별로 분석한 결과 연령층의 경우 20대, 30대, 40대 순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탑승목적별로는 크게 여행, 비즈니스로 시장을 세분화할 수 있다.
(2) Targeting
제주항공은 기존 항공사의 가격이 부담되던 20-30대 젊은 층을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였다. 이를 위해 젊은 층이 인터넷과 친숙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광고 및 이벤트를 실시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자료평가
- 덕분에 레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음
- 62549***
(2020.04.01 16:23: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