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차별화 전략
본론 사례연구
1. MISSHA
2. BEAN POLE
3. DELL COMPUTER
4. SKTELECOM
결론 브랜드 이미지
본문내용
■ 차별화 전략
● 마이클 포터는 기업이 다른 경쟁 기업에 비해 높은 경험을 얻기 위해
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전략 유형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는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의 세 가지 이다. 이 중 차별화 전략을 살펴 보면,
차별화전략이란 독특한 가치결합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차별적인 활동들의
집합이라고 한다. 다른 말로 해 자사의 활동을 차별화하고, 이것을 매입자
들도 특이하다고 인식을 하게 되면 차별화 전략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 특이성이 고객에게 가치로 인식이 된다.

■ 간단하게 모방되어지지 않는다.

※ 전자의 두 가지 요인이 차별화 전략이 성공될 수 있는 여건이 된다.

● 차별화의 종류
■ 브랜드 이미지
■ 기술
■ 제품
■ 고객서비스
■ 판매채널

차별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기초연구, 제품설계, 고품질소재, 고도의 서비스 등,
일반적인 것보다 비용이 더 드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객에게 그러한 비용 이상의
가치를 인식시켜야 한다. 기업이 오래 존속하고 계속 발전해서 나가려면, 차별화성공->
이익->고객의식의약화, 경쟁자들의모방->투자->새로운차별화요인의 발생의 싸이클을
이루어나가야 한다.
참고문헌
HBR March-April 1997 "Strategy for saving a Shakeout"
Marketing 2005.4
경영학으로의 초대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 정보 시스템 <사이텍 미디어>
www.sktelecom.com
www.daum.net
www.del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경영학계에서 새롭게 부각돼 고 있는 중요한 이슈-저소득층 시장에서 궁극적인 성장과 발전의 원천을 찾아내는 것 역시 경영 전략의 새로운 흐름이 되고 있음▣ 자산의 효율적 운용능력▣ 효과적인 IT 기반 구축 ▣ 브랜드 이미지 등이 경쟁우위-금융기관 간 영업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새로운 이미지 차별화의 방법으로서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음.-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은 CEO를 비롯한 기업 전체 구성원의 참여와 애정을 기

  • [경영학] [마케팅원론]‘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전략 (Positioning)3. 크라운베이커리 4P전략1) 제품 (Product)2) 촉진 (Promotion)3) 가격 (Price)4) 유통 (Place)4. 크라운베이커리 광고5. 성공을 위한 전략1) 아침에 모닝빵 배달서비스를 한다.2) 아침메뉴를 개발한다.3) 전체적인 이미지를 전환한다.4) 메뉴판과 가격표를 좀 더 독특하게 디자인하고 자세하게 설명하며 제품 진열을 재배치 한다.5) 시즌 이벤트에 민감히 대처한다.‘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1. 크라운베이커리 선정이

  • [경영학]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차별화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 전략을 선택했다는 것도 다른 기업과는 굉장히 차별화 되어있는 것이었다. 아메리칸 어패럴의 전반적인 느낌은 가볍고 통통튀고 개성이 넘치는 것이지만, 그 기업을 속속들이 알아가다 보면 알면 알수록 진국인 친구와 같은 느낌이었다. ◇남용: 올해 초, 대학로를 지나다니다가 아메리칸 어패럴 매장을 처음 보게 되었다. 작년까지만 해도 아디다스 매장이었는데 어느 샌가 새로운 매장이 들어서 있었던 것이다. 이 매장은 첫 느낌부터가 매우 흥미로

  • [경영학원론] 아저씨네 낙지찜 차별화전략 경영 사례
  • VPC생존부등식V-C=부가가치창출

  • 경영학이란 무엇을 연구하는 학문인가
  • 경영학의 등장1. 경영과 경영학Frederick W. Taylor1. 경영과 경영학4). Frederick W. Taylor근대 경영학의 아버지과학적 경영과 기계적 설비로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주장현대 경영학5). 현대경영학조직의 성장, 목표달성, 생존을 위한 넓은 범위의 전략을 연구하는 학문(광고,리더쉽,사회복지,차별화전략 등)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세부학문 연구(재무,회계,유통,생산방법, 직원복지 등)1. 경영과 경영학2. 경영학과 기업 성공 사례삼성과 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