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차별화 전략
본론 사례연구
1. MISSHA
2. BEAN POLE
3. DELL COMPUTER
4. SKTELECOM
결론 브랜드 이미지
- 본문내용
-
■ 차별화 전략
● 마이클 포터는 기업이 다른 경쟁 기업에 비해 높은 경험을 얻기 위해
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전략 유형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는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의 세 가지 이다. 이 중 차별화 전략을 살펴 보면,
차별화전략이란 독특한 가치결합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차별적인 활동들의
집합이라고 한다. 다른 말로 해 자사의 활동을 차별화하고, 이것을 매입자
들도 특이하다고 인식을 하게 되면 차별화 전략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 특이성이 고객에게 가치로 인식이 된다.
■ 간단하게 모방되어지지 않는다.
※ 전자의 두 가지 요인이 차별화 전략이 성공될 수 있는 여건이 된다.
● 차별화의 종류
■ 브랜드 이미지
■ 기술
■ 제품
■ 고객서비스
■ 판매채널
차별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기초연구, 제품설계, 고품질소재, 고도의 서비스 등,
일반적인 것보다 비용이 더 드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객에게 그러한 비용 이상의
가치를 인식시켜야 한다. 기업이 오래 존속하고 계속 발전해서 나가려면, 차별화성공->
이익->고객의식의약화, 경쟁자들의모방->투자->새로운차별화요인의 발생의 싸이클을
이루어나가야 한다.
- 참고문헌
-
HBR March-April 1997 "Strategy for saving a Shakeout"
Marketing 2005.4
경영학으로의 초대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 정보 시스템 <사이텍 미디어>
www.sktelecom.com
www.daum.net
www.del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