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사의 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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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MS 사의 전략
1.전략의 간단한 유형
기업수준의 전략
사업수준의 전략
기능수준의 전략
2. 사업수준전략의 종류
가. 제품수명주기모형
나. 본원적 전략모형
3. 본원적 전략의 종류
차별화 전략
원가우위 전략
집중화 전략
4. 차별화 전략에서 본 닷넷이란
5. 닷넷에 대한 한국내의 대응
6. 기능수준전략의 종류
인적자원기능부문
재무기능부문
마케팅기능부문
운영(생산)기능부문
7. 기능수준전략에서 본 MS오피스
8. 한국내에서 MS오피스와 한글
9. 맺음말
우선 MS사의 닷넷 전략과 MS오피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다. 먼저 전략은 그 수준에 따라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략의 유형
가. 기업수준의 전략
기업수준(corporate level)의 전략은 기업이 어떤 사업을 수행할 것인가, 그리고 각 사업부에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가와 같은 문제를 비롯하여 자원의 획득, 기업이 사용할 신기술, 목표고객, 시너지효과의 극대화, 기업활동의 통제방법등의 주요 사항을 다룬다. 기업수준에서의 전략계획은 기업사명을 결정하고, 전략사업부를 확인하여 현재 사업부들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하고 성장전략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기업의 성장전략에는 집중적 성장전략, 다각화 성장전략, 그리고 통합적 전략이 있다.
나. 사업수준의 전략
사업수준(business unit level)전략은 특정 시장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기업의 핵심역량을 사용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한 의도된 목표나 활동들을 말한다.
사업수준전략은 다음 질문을 통해 더 구체화 된다.
1. 누구를 위해 봉사할 것인가?
2. 고객의 요구에서 어떤 부분을 만족시킬 것인가?
3.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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