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사의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MS 사의 전략
1.전략의 간단한 유형
기업수준의 전략
사업수준의 전략
기능수준의 전략
2. 사업수준전략의 종류
가. 제품수명주기모형
나. 본원적 전략모형
3. 본원적 전략의 종류
차별화 전략
원가우위 전략
집중화 전략
4. 차별화 전략에서 본 닷넷이란
5. 닷넷에 대한 한국내의 대응
6. 기능수준전략의 종류
인적자원기능부문
재무기능부문
마케팅기능부문
운영(생산)기능부문
7. 기능수준전략에서 본 MS오피스
8. 한국내에서 MS오피스와 한글
9. 맺음말
우선 MS사의 닷넷 전략과 MS오피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다. 먼저 전략은 그 수준에 따라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략의 유형
가. 기업수준의 전략
기업수준(corporate level)의 전략은 기업이 어떤 사업을 수행할 것인가, 그리고 각 사업부에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가와 같은 문제를 비롯하여 자원의 획득, 기업이 사용할 신기술, 목표고객, 시너지효과의 극대화, 기업활동의 통제방법등의 주요 사항을 다룬다. 기업수준에서의 전략계획은 기업사명을 결정하고, 전략사업부를 확인하여 현재 사업부들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하고 성장전략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기업의 성장전략에는 집중적 성장전략, 다각화 성장전략, 그리고 통합적 전략이 있다.
나. 사업수준의 전략
사업수준(business unit level)전략은 특정 시장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기업의 핵심역량을 사용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한 의도된 목표나 활동들을 말한다.
사업수준전략은 다음 질문을 통해 더 구체화 된다.
1. 누구를 위해 봉사할 것인가?
2. 고객의 요구에서 어떤 부분을 만족시킬 것인가?
3.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