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TMC 노키아 제품주기이론 노키아 지역개발론 제품수명주기이론 노키아의 한국 진출 마산자유무역지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노키아 TMC가 마산자유무역지역에 미친 영향
- 제품주기이론으로 접근 -
지역개발론
Ⅰ. 서론
Ⅱ. 본론
1. 노키아 TMC 소개
2. 마산자유무역지역 소개
3. 성장기의 노키아가 마산자유무역지역에 미친 영향
4. 성숙기의 노키아가 마산자유무역지역에 미친 영향
5. 쇠퇴기의 노키아가 마산자유무역지역에 미친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Ⅰ 서론
제품수명주기
노키아
노키아 TMC
마산자유무역지역
제품수명주기이론(Product Life-cycle Theory)
- 제품에는 ‘도입 - 성장 - 성숙 - 쇠퇴’의 일정한 수명주기가 있고, 새로운 제품이 등장할 때 마다 이 주기가 반복적으로 진행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상품 수요
적음
증가
많음
감소
이익
적음
최고 수준
하락
낮은 수준
기술수준
급격한 기술 변화
대량생산체제
위한 기술
기술의 안정화
전과 동일
자본집약도
낮음
높음
높음
높음
산업구조
노하우가 중요 요소
많은 기업 도전
적은 경쟁
경쟁기업 수 증가
수직통합의 증가
금융자원의 중요
기업 수 감소 시작
기업들의 빠져나감으로 안정화
주요 생산
요소
과학, 공업적 기술
외부경제
경영, 자본
미숙련 노동자, 자본
미숙련 노동자, 자본
제품수명주기이론(Product Life-cycle Theory)
Ⅱ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마산자유무역지역 연도별 투자액, 수출액, 고용인원, 업체수. 마산자유무역지역 관리원
노키아 TMC 연간 수출액. 조선비즈 2014. 4. 25
노키아 TMC 노키아 TMC 매출액과 순이익.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노키아 TMC 수출 순위. 마산자유무역지역 관리원
29슬라이드 신문 기사. 한국경제 2014. 4. 29
외국인직접투자 유치와 마산수출자유지역의 발전 방안, 정수원
남기범(2000), “제품수명주기이론 -레이몽 버논-”, 국토 2000-3, 국토연구원: 92-97
김범종(2006),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환경 특성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 마케팅관리학회, 마케팅관리연구 11권 2호: 81-99
세계화 속의 현지화, 트렌드와 이슈(2), China Observer Weekly 제80호, 박한진
마산자유무역지역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할만경제학회지 제19집 제1호 2003.6, 최해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
  • ― 경영전략론 기말 REPORT ―『노키아 국제화학번학과성명기여도199702113경영학부백동환10199817005천연섬유학과구은경10199817041천연섬유학과한효희10199927015문헌정보학과류진현10전략 분석』목차Ⅰ. 노키아 개요 1. 노키아의 탄생2. 초기 다각화의 실패3. 통신 산업으로의 진출과 디지털 기술Ⅱ.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1) 유럽시장 진출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3) 일본 시장에의 진입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제품을 공급한다. 원거리 통신 사업부에서는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 장비와 관련 서비스 그리고 시스템 통합 사업도 한다. 이 사업부 무선 자료 솔루션을 포함하여 GSM 분야에서 세계 최대의 공급자이다. 광대역 통신 및 IP 네트워크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원거리 통신 사업부의 사장은 사리 발다우프이다.이동 전화 사업부노키아는 세계 최대 휴대폰 제조 업체로서 우리 나라를 포함(우리 나라에서는 마산 수출 자유 지역에서 생산)전 세계130여 개국

  •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제품을 빠른 속도로 더 싸게 공급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이와 같은 변혁기에 많은 기업들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많은 혼란에 쌓여 있다. 이러한 현실에 직면한 한국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경영의 실행은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가늠하는 필수불가결의 요소이다.그런데 효과적인 경영이라는 측면에서 노키아에 집중하여 볼 필요가 있다. 본 보고서는 격변하는 환경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세

  • [국제마케팅] 노키아 코리아 한국시장 사업중단
  • 노키아는 통신 산업의 세계적인 활황과 함께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업체로 부상했다.휴대전화 시장의 거인인 핀란드의 노키아. 1998년 이후 세계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1년 현재 전 세계 휴대전화 사용자의 31.3%가 노키아 제품을 쓰고 있을 정도이다2. 노키아의 경영 철학노키아는 왕성한 사회활동을 통해 기업윤리를 실천하는 회사로도 명성이 높다.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할 때 해당지역의 빈민 청소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침으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지역 전화교환기DX200출시, NMT카폰 출시1987년 세계최초로 CCITT에 적합한 ISDN교환기 핀란드에서 사용1990년 최초로 GSM장비를 핀란드 정부에 납품1995년 GSM, TDMA등 노키아 2100시리즈 출시, GSM네트워크 기지국 제작2000년 노키아 9210, 컬러 액정폰 출시2002년 카메라 폰 출시2004년 03‘년 순 판매액 350억 유로, 세계시장 점유율 35% 1984년 노키아와 미국 탠디사의 합작법인 노키아 TMC 마산에 설립, 한국진출1988년 연간 수출 미화 5천만 달러 기록1991년 휴대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