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노키아 코리아 한국시장 사업중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왜 노키아 인가?
2. 노키아의 경영 철학
3. 생산 전략
4. R&D 전략
5. 마케팅 전략
<표준의 문제>
<노키아의 SWOT 분석>
<한국 휴대폰 시장의 특성>
<노키아의 한국 진출>
♠ 노키아 사례
- 본문내용
-
1. 왜 노키아 인가?
핀란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 북유럽의 침엽수림, 사우나, 아니면 자기 전에 씹는다는 자일리톨 껌? 지리적으로 핀란드는 숲과 호수가 국토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유럽의 변방이다. IT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핀란드는노키아란 회사 이름과 거의 동의어로 다가온다. 노키아는 인구 550만의 이 약소국을 일약 정보화 강국으로 도약시켰다. 노키아는 핀란드 전체 수출의 24%, 국내총생산(GDP)의 30.3%를 책임지며 주식은 헬싱키 증시 시가총액 중 60%를 차지한다. 노키아를 빼고는 핀란드 경제를 이야기할 수 없다. 외국인들은 노키아의 성공 이유를 핀란드인의 기질인 검소함과 실용성에서 찾는다.
핀란드인의 실용성 추구는 오랜 외세의 지배와 연관이 깊다. 외세의 침략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겉만 번지르르한 것보다 실속이 훨씬 소중했던 것이다. 노키아의 선택과 집중 전략은 실용성 추구의 살아 있는 예로 불린다. 오늘날엔 첨단기업의 대명사처럼 돼 있지만 사실 노키아는 펄프회사로 시작해 타이어, 고무, TV까지 생산하는 문어발 대기업이었다. 80년대 말 핀란드 금융위기와 맞물려 부도위기에 처한 노키아는 올릴라를 영입해 대대적인 변화를 맞는다. 제지, 타이어 등 비주력 사업을 모두 팔아버리고 유망한 통신 산업만 남기는 가혹한 구조조정을 단행한 것. 결국 노키아는 통신 산업의 세계적인 활황과 함께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업체로 부상했다.
자료평가
- 속았따.파워포인트자료인데.ㅠ
- pcw860***
(2005.11.15 11:47: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