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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01 VMS
목차
INDEX
02 1차 진출 - 5C, 5P, 실패 원인
03 2차 진출 - 5C, 5P, STP, 실패 원인
04 SWOT 및 제언
VMS
Vision / Mission/ Strategy
01
01 VMS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고객만족을 추구
Vision
최고 품질의
상품
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Quality
Time
Clean\
environment
Service
Lotteria :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
01 VMS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고객만족을 추구
Vision
01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합니다
02 식생활 개선으로 즐겁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어 나갑니다
03 서로 돕고 더불어 커가는
조직 문화를 구현하는 기업
다양한 디저트, 국내 로스팅한 고급커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
카페형 인테리어

외식 토털 서비스를 제공
STRATEGY
2018년까지
ASIA TOP 3 멀티브랜드 외식 프랜차이즈
MISSION
VMS
01 VMS
1차 진출
5C/ 5P/ Result
02
02-1
5C : China Market/ Change/
Consumer/ Competitor/ Company
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1993~2003)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시작
5C
China Market
KFC의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1987)
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특징
5C
China Market
1. 높은 진입 장벽
KFC - 1987년 진출
맥도날드 - 1990년 진출
양대산맥 형성
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특징
5C
China Market
2. 구매자의 낮은 경제적 수준
1994년 당시 1인당 GDP 467USD
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변화
5C
Change
1. 프랜차이즈의 도약기
- 중국기업들의 전반적인 이해도는 낮았으나 프랜차이즈
방식을 빠른 속도로 채용하기 시작한 시기
- 1993년 체육용품 판매점 리닝이 중국의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
- 중국의 저명 브랜드인 췐지더가 프랜차이즈 방식을 도입해
사운이 회복되기도 하였음
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변화
5C
Change
2. ‘상업 프랜차이즈 관리시범방법’
중국 최초로 제정된 프랜차이즈 관련법규로, 프랜차이즈
의 정의·형태·가맹 양측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
내자와 외자기업을 따로 명시하지 않고 관련 규정이
구체적이지 않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으나,
해외 기업들의 프랜차이즈 진출에 중요한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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