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리아 중국 진출전략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롯데리아,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 롯데리아
► 중국시장진출동기
► 중국시장 진출연혁 및 해외생산 연혁
Ⅱ. 롯데리아 중국 진출 전략
► 현지법인의 자리매김
► 생산품 판매지역( Ex: 현지판매, 역수입, 우회수출정도)
► 전반적 국제화 전략구도(본사와 자회사, 자회사와 자회사의 관계)
Ⅲ. 사업평가
►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
► 현지정부와의 관계 및 현지 공헌도
► SWOT분석, STP, 제품, 가격, 유통, 촉진(4p)
Ⅳ. 실패요인, 향후개선방안
- 본문내용
-
※ 롯데리아는 제품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패티는 베이징에서 생산하고 빵은 미국에서 공급 양상추 같은 제료들은 우리나라 현지에서 공수해왔다. 이같은 모습은 베트남 진출 후에도 이어진다.
▶ 합작투자
중국에 합작회사로 설립할 ‘북경 낙천리 식품 유한 공사’(이하 북경 롯데리아) 설립에는 한국 롯데리아와 일본 롯데리아가 투자 총액의 80%인 100만 달러를 각각 50만 달러씩 출자하기로 하고, 중국 측에서는 나머지 20%인 25만 달러를 투자키로 하였다. 북경 롯데리아의 경영은 한국 롯데리아와 중국 측이 공동 운영키로 결정되었다.
▶ 해외 사업부 신설, 중국진출 본격 추진
1993년 9월 중국진출에 따른 계약이 이루어진 이후 롯데리아는 중국 내에서의 사업이 초기에 정착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를 전담할 조직의 필요성이 매우 커졌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중국을 발판으로 동남아 등지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었으므로 아시아 전역에 걸친 해외사업을 추진해야 하는 입장이었다. 아울러 다점포화 시대를 맞이해 날로 점포가 증가함에 따라 향후 200-300개점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조직의 확대도 증대되었다. 특히 서울과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영호남 지역의 점포수가 1994년 2월 말 현재 47개점으로 증가됨에 따라 이 지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조직의 필요성도 커진 상태였다. 이로써 롯데리아 조직은 3부 12과 1센터에서 해외사업부가 신설돼 4부 12과 1팀 1사무소로 확대되었다.
▶ 프랜차이즈
2000년 '북경낙천유한공사'(베이징 롯데리아) 라는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인들을 가맹점
- 참고문헌
-
출처
http://www.lotteria.com/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소
환경부
자료평가
- 근거있는 자료 없이 너무 본인생각을 쓰신듯 하네요.
잘보았습니다. - 43334***
(2016.12.08 01:15: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