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사이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원사이드비지니스 가격차별화 이부가격제 침투가격 크림스키밍 카니벌라이제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2장
소프트웨어 플랫폼, 멀티사이드 비즈니스 란?
3~7장
PC, 비디오게임, PDA, 모바일폰, 디지털 미디어 산업
8장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사업전략
9장
10장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가격 결정
웹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
보이지 않는 엔진
원사이드비지니스
◈ 가격설정에 있어 한계비용에 크게 의존
-한계비용과 가격간 긴밀한 관련
◈ 가격탄력성이 클수록 이윤폭이 줄어듬
한계비용과 가격 간 긴밀한 관련이 있음
≠모든 고객이 동일한 가격을 부담해야함
기업은 일부 고객에게 더 많은 요금을 부과
☞가격차별화
가격차별화 전략
1급 가격차별
생산자인 기업이 수요자의 소비 패턴을 완벽히 파악하고 있어, 상품을 1단위씩 나누어 각각의 소비자에게 다른 가격을 부과하는형태. 각각의 소비자들에게 유보가격으로 판매.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낮은 소비자일수록 높은 가격에 수요
*유보가격
소비자들이 지불하고자 하는 최고가격
가격차별화 전략
2급 가격차별
소비자의 완벽한 정보(유보가격)를 파악하기 어려워 완전가격차별을 완화한 형태. 전체 판매량을 몇 개의 묶음으로 나누어 각 묶음에 대해 다른 가격 부과
이부가격제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사려면 우선 살 수 있는 권리를 돈을 주고 구입해야 하고, 실제 상품을 소비할 때 그 사용량에 비례해 또 가격을 지불하는 것
Ex)놀이공원
*입장료(접근비용)
*놀이기구이용료(이용비용)
가격차별화 전략
3급가격차별 -서로다른 가격탄력성을 가진 두개의 시장으로 분할하는 가격전략
3급가격차별
Ex) 항공권
항공권을 사전에 예매하는 人
→ 항공권가격에 탄력적
막바지에 구입하는 人
→ 항공권가격에 비탄력적
☞항공권 가격에 비탄력적인 사람에게 높은 금액 부과
침투가격
침투가격이란? ( =시장침투전략)
신제품의 출시 초기에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상대적으로 제품의 가격을 낮게 설정하는 전략을 말한다. 재빨리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기 위해, 최초의 가격을 고가로 정하기보다는 낮게 설정하여 많은 수의 고객을 빨리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가격정책이다.
E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대한민국 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차별화 성장전략의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핵심능력의 개발이다. 핵심능력은 기업이 다원화된 생산기법을 조정하고 다단계의 기술을 통합시키는데 대한 집합된 학습결과로 다수의 최종제품도 불과 몇가지의 핵심능력으로부터 창출된 경우가 많다. 다각화된 기업의 제품구성은 그 근원인 핵심능력에서 시작하여 핵심제품을 만들고 다시 이로부터 최종제품을 만들어 브랜드 점유율 경쟁을 거쳐 경쟁에서 이기게 되면 가격선도력을 갖게 되는 것이

  • [호텔실무] 그랜드힐튼호텔 조사
  • 원하는 장기체류 고객을 위해 디자인된 것으로 1개월 이상을 기준으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다.◆ 침실 2개에서 5개까지 평형이 다양하며, 단층과 복층 형태, 그리고 내부면적과 구조에 따라 총 22가지로 분류되는 105개의 스위트가 있다.◆ 침대, 소파, 식탁, 의자 등 모든 가구는 물론, 칼라 TV세트(음성 다중용), 가스렌지, 오븐, 전자렌지, 식기 세척기, 세탁기와 건조기, 대형 냉장고, 청소기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이 빠짐없이 갖추어져 있으며 중앙

  • VIPS 빕스 마케팅 4P,SWOT,STP 전략분석과 빕스 기업분석및 빕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사이드메뉴로 구성되어있다.- 스테이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스테이크는 크게 부위별로 4가지로 나누어진다. 먼저 립아이는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하면서도 짙은 풍미를 가진 최고급 부위이다. 이 부위를 사용하여 만든 스테이크로는 갈릭 립아이, 우드화이어 그릴 고르곤졸라 립아이, 우드화이어그릴 레드와인 립아이가 있다. 가격은 33,550 ~ 34,650원대.다음 채끝등심은 갈비 아래부터 허리까지의 등심부위로써 지방은 적으나 풍미가 좋은 부위이

  • [운영관리]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분석
  • 원 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② PB(Private Brand) 개발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품질력이 떨어 져서가 아니라 유통단계와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③ 100% 교환/환불제이마트는 고품질 저가격을 지향한다. 그래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고객이 만족하지 못할 경우 전국 어느 E-MART에서나 구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가격을 나타내는 니베아 라는 이름의 ‘후광’을 받고 있었다. 니베아는 브랜드 전략 확립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도 필요하게 되었다. 모든 니베아 제품을 위한 광고 및 판촉활동에 특별한 ‘Niveaness’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또한 개별제품들로 하여금 그 특정 표적시장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일단의 지침을 광고대행사와 함께 개발했다. 핵심 브랜드인 니베아 크림은 영원성ㆍ젊음ㆍ모성과 행복한 가정ㆍ정직ㆍ신뢰 그리고 부드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