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마켓팅에 관한 자료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PL마켓팅에 관한 자료입니다.
이제는 일반화된 마켓팅으로 SBS드라마 올인에서 나온 "오르골"을 들수가 있죠? 물론 제작단계에서 의도된 상품이긴 하지만, 그 효과는 인터넷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어 진것 같습니다.
또한 올인의 배경인 제주도의 관광효과가 천문학적인 이익을 가져올거라는 전망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했죠?
자료는 PPL마켓팅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질수 있는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니시리즈, 시트콤, 일일드라마 순 … 인터넷게임 및 뮤직비디오 눈여겨 볼만 [TV 드라마 -효과 높은 대신 고비용] 우리 나라의 ppl환경은 영화상의 ppl이 지배적일 것이라는 생각과 달리 TV드라마를 통한 ppl이 그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공중파 방송을 통한 간접광고는 방송위원회의 제재사항이므로 광고주들이 기사화 되거나 공식적으로 알려지기를 꺼린다는 이유로 아직까지는 그 활동에 대한 보고가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현재 TV드라마를 통한 ppl과 영화를 통한 ppl은 80:20 정도의 비율을 나타내는데, 이는 TV드라마를 통한 ppl이 타매체보다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TV드라마는 크게 16부작 미니시리즈, 시트콤, 일일드라마, 아침드라마, 단막극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 16부작 미니시리즈가 상대적으로 ppl이 가장 많이 도입되고 있다. 이는 시청률이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방영되는 2개월간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로그램에 투입한 제품이 드라마 성격과 잘 어울릴 경우 상당한 파급효과를 이룰 수 있다. 효과면에서 그 다음으로는 시트콤을 들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높은 시청률, 친근한 소재, 호의적 분위기 그리고 무엇보다도 매회 새로운 소재로 이야기가 전개된다는데 강점이 있다. 특히 이 강점은 한 회를 아예 광고주에 관한 소재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감으로 자연스러운 노출을 유도할 수 있다. 그 한 예로 작년, 순풍산부인과에서 '미달이'가 '포켓몬스터'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집안 물건을 친구들에게 팔아 그 돈으로 '포켓몬스터' 빵을 사는 에피소드가 한 회의 주요 줄거리로 방영됨과 동시에 사회적으로 모방행동까지 일으킨 일이 바로 이러한 경우이다. 이 외에도 일일드라마는 매일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됨으로 주 2회 방영하는 미니시리즈에 비해 연결성이 높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아침드라마는 주부 타깃의 제품을 홍보하고자 할 때, 단막극은 저비용으로 제품을 홍보하려고 할 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 BBQ 기업분석과 BBQ SWOT분석및 BBQ 새로운 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자료1) http://www.bbq.co.kr 2) http://www.genesiskorea.co.kr 3) htpp://www.chicken.or.kr4) 중견기업 탐방 BiZnet - 한국 중견기업 연합회 5) 식품외식업체와 산지의 직거래 표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 농정연구센터6) 국내 치킨비지니스 현황분석 - 국민은행7) 국내 프랜차이즈 내,외부 환경분석 - 하나금융8) 배달형 소형 점포의 고객분석모형 개발 사례 - 한국비즈니스 리뷰9) 마케팅전략 - 한상만, 하영란, 장대련, 전영사, 2007 10) 창업&프랜차이즈, 2004 11) 한국형 외식

  •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K텔래콤 현대생활백서)
  • 관한 가장 잘못된 오해는 그 어떤 것도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다. 현실의 사랑은 취업의 차이 하나에도 휘청휘청 거리니까. 인성 : 사랑에 관한 가장 잘못된 오해는 현실을 직시해야한다는 믿음이다. 현실의 문제도 시간이 지나면 아주 작은 추억에 불과하니까. 사랑하는 남녀의 갈등, 거짓말하는 것들은 사랑할 자격도 없어’라는 남자의 말과, ‘사랑만 갖구 사랑이 되니?’라는 여자의 절규는 사랑에 대한 차이를 논하며 더 많은 이들을 2%의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관한 손해배상 청구를 제기하였다.해결 방안으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저작권 협의와 자체 콘텐츠 생산이 그것이다. 우선 저작권 협의에 대해서 살펴보자. 이미 국내에서는 저작권을 두고 동영상 UCC 제공업체와 방송사가 협상을 시작하였다. 사용자들이 방송 콘텐츠에 대하여 UCC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콘텐츠 사업자가 방송사와 연간 콘텐츠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태로 계약을 하게 되는 것이다. 아직 협상이 진행 중이지만 이러한 협상이 타결

  • [국제마케팅] ‘골든듀’의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 자료, “국내 주얼리 브랜드 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2. 유동일, “한국 보석산업의 시장지향성과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경기대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13. 이재진, “주얼리 브랜드 런칭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국민대 석사 20024. 강영순. “귀금속 보석 시장의 고객 시장 세분화 및 상품시장 구조 방안에 관한 연구”, 연세대 석사, 19965. 유동일, “귀금속-보석 산업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2002(참고사이트)1. www.carattwo.co.k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아트서비스http://www.art-service.co.kr 부산영상위원회http://www.bfc.or.kr 서울종합촬영소http://www.kofic.or.kr “한국영화 산업구조분석: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저 영화진흥위원회, 서울, 영화진흥위원회, 2001. “영화콘텐츠의 문화/산업적 활용을 위한 연구”저 영화진흥위원회, 서울, 영화진흥위원회, 2001. “영화산업의 변화와 발전 방안”저1 초성운, 저2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서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