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 영화 속에 표현된 PPL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구목적
한국 영화의 급성장
‘관객 1000만 시대’의 기대
영화의 영향을 활용한 광고 마켓팅 기법에의 관심

문제제기
PPL(Product Placement).
우리나라 영화 산업 성장의 발판인가,
식역하 수준의 광고 인가.

연구방법
PPL의 정의, 역사, 현황등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우리의 입장에 대한 토론

PPL (Product Placement)

화면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배치하여 관객(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킬 수 있다.

영화사는 제작비를 충당할 수 있어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광고 마케팅 전략이며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이다.

  PPL광고는 광고료를 받고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사용하는 자동차, 의류, 가방, 신발 등에 특정회사의 상품 또는 기업 이미지를 배치하여 광고효과를 얻게 하는 것으로 영화의 현실감과 브랜드의 리얼리티를 살려내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광고주 및 광고 실무자들은 전통적인 광고매체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극복하고 사회기술적 환경변화에 적합한 새로운 광고매체를 추구하게 되었고, 그 결과 대안적 수단의 하나로서 ‘제품배치’ 혹은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 : PPL)와 같은 비전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제품배치 혹은 PPL은 영화나 방송 프로그램 속에서 등장인물이 직접 입고, 먹고, 만지면서 제품의 실제 사용상황을 소비자들

  • 청소년의 의복 행동에 나타난 TV의 영향
  • PPL 효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일정시간, 1~2편 정도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시간 범위에서 PPL 효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는 많은 드라마를 시청하기보다는 자신이 흥미와 관심이 있는 드라마를 시청할 때 더 집중하게 됨으로 PPL 효과에 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출처 : 김경아, 이진화(2007), TV드라마 협찬의상의 PPL(Product Placement)광고효과 -청소년기 여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9권

  • 슈퍼스타 K2 통해서 본 케이블 TVPPL 반작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표현까지도 등장했다. 이렇게 흔히 말하는 대박을 친 슈퍼스타K2이지만 한편으론 간접광고 때문에 많은 논란거리를 낳았다. (‘슈퍼스타K2’ 노골적 간접광고로 무대 감동 퇴색 일간스포츠 2010.09.26)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논란이 많은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라는 프로그램은 케이블 TV에서 PPL광고의 반작용에 대한 연구를 하는 우리에게 있어서 흥미로운 비히클 이였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 여태까지 시행되었던 지상파TV, 영화, 드라마에 국한 되어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광고물이 부착되어있었고, 가십걸, 섹스 앤 더 시티 등의 패셔너블한 배우들이 비타민워터를 마시는 드라마 속의 장면을 보여주면서 비타민워터가 가진 트렌디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 한달동안만 15,000명의 방문자가 다녀갔으며, 유행에 민감한 방문자들은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트렌디한 아이콘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24PPL 은 깜짝 출연으로 표현되기도 하는데, 방송이나 영화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시키는 것을 말한다. 제품을 화

  • 스포츠 스타 마케팅 -스포츠가 현대 사회에 미치는 영향
  • PPL(product Placement)이란 본래 기존의 커머셜에 식상해 있던 소비자들을 위해 1945년 할리우드에서 개발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이다. 영화 속에서 특정상품을 주인공이 직접 입고 먹고 만지도록 함으로써 관객들이 자신도 모르게 소비욕구를 갖게 유도하고, 영화의 현실성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었다. 오히려 비용이 많이 드는 직접적인 제품광고보다 PPL은 등장하는 브랜드에 대해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가져다줌으로써 제품 혹은 브랜드 선호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